2020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 저성장 고착화 시대의 생존 투자법
조선일보 경제부 엮음 / 모멘텀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나 재테크의 방향성, 종목선택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매년 출간되는 트렌드 서적으로 이 책은 재테크와 관련된 모든 분야를 종합적으로 기술하며, 독자들의 요구나 전문성에 맞는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책에서는 주식이나 부동산, 글로벌 투자, 세금, 기본적인 경제학과 경영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함께 말하며, 개인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분야가 무엇인지, 핵심가치를 전하고 있는 책이다.

특히, 부동산에 대한 언급은 부동산 실무투자나 소액투자, 가치투자 등 나름의 방법론을 선택해 나가는 투자자들에게, 급변하는 정책적 요소나 이로 인해 시장의 상황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 비록 예측이라고 하더라도, 치열한 시장상황을 고려할 때, 결국 알아야 대응할 수 있다는 관점에서 접근하며, 관련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우선일 것이다. 또한 주식이나 펀드투자의 경우에는 워낙 고수와 개미들의 간극이 심한 만큼, 당장 어떤 종목에 대한 투자를 강조하기보단, 큰 틀에서 바라봐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하고 있다.

또한, 사람들이 쉽게 생각하거나, 막연한 환상을 가질 수 있는 해외투자나 글로벌 투자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풀이하며, 어떤 국가나 지역이 더 나은 대안이 될 수 있는지, 관련 정보를 알고 있는 투자자의 경우에도, 다양한 위험성이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는 만큼, 자세히 알고, 다양한 경로로 정보를 수집해, 신중하게 투자할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이 주는 느낌은 다양한 분야를 기본적으로 배우면서, 스스로에게 부족한 정보나 지식은 물론, 어떤 안목으로 재테크나 투자방법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한다.

결국, 부자가 되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 자본주의가 말하는 경제의 중요성, 절대성, 책을 통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책의 말미에서는 창업이나 사업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트렌드적 요소, 나아가 노후관리나 설계에 대한 대중들의 생각이나 비슷한 정서에 대해서도 접해 보게 될 것이다. 미래를 준비하는 이유, 당연히 해야 한다는 막연함에서 벗어나, 나를 위한 실무적 방법론,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으로 트렌드를 읽고, 나만의 강점화나 차별화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관련 트렌드를 분석하며, 나름의 직관와 안목을 가지며, 활용해 보자. 실무적으로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