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을 창출하는 프로젝트 관리 핸드북
정남기.정호중 지음 / 아우룸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젝트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 그리고 사회생활이나 활동을 하는 분들의 경우, 특출난 능력이나 역량이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 이게 잘못된 판단은 아니지만, 이익으로 직결되는 프로젝트 관리법은 무엇이 있는지, 우리는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하며, 이론이나 실무적 역량 모두를 관리하며 배워야 한다. 책을 통해 확실하게 배울 수 있는 메시지가 존재하며, 이는 실무적으로 도움되는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프로젝트의 경우, 단순한 모임이나 회의, 지나가는 과정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어떤 일을 하더라도, 어떤 분야에 종사하고 있더라도, 업무보고나 역량에 대한 평가는 이어지며, 이는 이직이나 승진, 혹은 취업 등 아주 단순하게 생각하더라도, 쉽게 여길 수 있는 분야는 아닐 것이다. 그렇다고 너무 어렵고 복잡하게 바라보기보단,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 아니면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을 조금 더, 좋은 평가를 위해, 다듬는 과정으로 보는 것이 맞고, 이는 여러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나 급변하는 시대정신이나 트렌드에도 더욱 부합하는 가치이기에, 배워야 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 핸드북, 경영관리나 혁신, 역발상 등 일반적으로 바라보는 아이디어 활용법이나 이를 실무적으로 생각하며, 과정도 살아있고, 결과까지 챙기는 전략적 사고에 대해 주문하고 있다. 포트폴리오나 위험관리, 다양한 상황에서 마주하게 되는 긍정과 부정의 관리법 등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가장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역량으로 평가할 수 있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인 이익만 노리는 관리법이 아닌, 실무적 경험이나 배움 등을 채우면서, 결과까지 거둘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해 조언하고 있어,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사람에 대한 중요성, 고객관리나 서비스적 마인드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주고 있고, 이는 마케팅이나 세일즈, 개인의 영업력, 혹은 필요한 이미지화나 브랜드화 전략에도 그 의미를 함께 할 것이다. 책을 통해 쉽게 배우면서, 현실적인 부분과 지금 나에게 필요한 실무적 자기계발법이 무엇인지, 배우면서 활용해 보자. 생각보다 경영전략이나 혁신 등 사람들이 그토록 말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익을 창출하는 프로젝트 관리 핸드북, 접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