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 세무·노무 점검하기 -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 CEO를 위한
정원덕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실무적 역량, 혹은 지식이 있다. 바로 세무나 노무, 회계 관련 이해도와 관련 자격증일 것이다. 특히 사무직의 경우에는 경쟁에서 이기는 전략, 차별성을 가질 수 있고, 최근에는 이런 기본적인 자격증들이 많아져, 그냥 사원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조건이 되었지만, 이론적으로 아는 것과 실무적 활용이나 이해도는 또 다른 차이점이 있기에,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적으로 판단하는 능력을 키워 보도록 하자.

책에서 말하는 회사의 세무, 노무에 대한 점검과 이해, 결국 차이는 세금이나 세법에 대한 이해도에서 나타날 것이다. 특히, 회계의 경우, 단순하게 보기에는 쉽고, 이론적으로는 이해가 빠르지만, 실무적 역량이나 활용도에서는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분야이다. 잘하는 사람은 많은 것을 할 수 있고, 회사로부터 인정받는 등 개인의 성과나 실력으로 대우받기에, 책을 통해 배우며, 관련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거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도 괜찮을 것이다.

또한, 자영업자나 다양한 형태의 사업자, 창업자의 경우에도 경영관리에 있어서, 세무와 노무는 절대적이다. 결국 사람경영이나 관리를 하는 관리직이나 최종적인 의사권자, 혹은 결정권자의 경우에는 잘못된 선택을 할 경우, 사업이나 창업에 엄청난 피해를 받는 만큼, 관련 법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전문가에게 배우거나, 위탁하는 선택을 해야 한다. 모르고 맡기는 것과 알고, 이해하며 맡기는 것은 엄청난 차이를 보이기에, 책을 통해 실무적 역량을 키우며, 개정되는 법에 대한 이해도를 통해, 업종에 대한 파악이나 분석, 관련 업을 대하는 기술적 기법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업자수, 직원수, 규모나 범위에 따라 세금에 대한 종류와 유형도 다른 만큼, 내가 속한 직군에 대한 집중적인 공부를 통해, 절세효과나 잘못된 경영에 대한 수정 등 세무와 회계, 노무에 대한 이해는 대단히 중요한 영역이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기에, 책을 통해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든다면, 유용한 선택과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며, 이 책을 통해 지금의 상태를 점검하며,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이를 채워나가며, 미래에도 긍정적인 방향이나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우리 회사 세무 노무 점검하기, 책을 통해 배우며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