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사람의 99%는 장누수다
강신용 지음 / 내몸사랑연구소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 어쩌면 당연한 지 모른다. 다양한 매체나 미디어를 통해 해당 정보를 찾아볼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질병예방이나 건강관리를 이룰 수 있는 시대, 다양한 네트워크의 활용, 관련 질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사전예방을 통해 내 몸 건강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존재, 이 책도 단순히 보기에는 건강관리나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듯 하지만, 장누수가 가져오는 몸의 변화나 아픈 사람들의 특징적 요소로 나타나는 장누수 관련 사례가 무엇인지, 이를 독자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모든 질병이 그렇듯이, 장누수의 경우에도 초반에 치료받거나, 대응하지 못하면,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되며, 가장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생활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쉽게 생각해선 안 될 것이다. 책에서도 장에 관련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언급이나 아픈 사람들의 공통점을 통해, 발견한 장건강 관련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경험한 사람이나 주변에 이런 질병으로 고통을 겪은 사람을 본 적이 있다면, 장누수가 무엇인지, 금방 이해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용어에 대한 이해조차 어렵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책에서 말하는 이명이나 만성피로, 스트레스, 건강식에 대한 언급을 통해, 장누수가 이 모든 것들에게 영향을 주며, 장건강 관리나 장누수에 대한 사전예방이나 일정 지식만 있더라도, 더 많은 질병을 막을 수 있고, 자기 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면역력 강화에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의학적 용어가 등장해,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내 몸 건강과 관련된 정보인 만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점이 무엇인지, 이를 중점적으로 생각하며 읽는다면, 관련 분야를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옛 말에 잘먹고, 잘자고, 잘싸면 건강하다는 어른의 말이 있다. 어쩌면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남들이 쉽게 생각하는 건강조차 지키지 못해 아파하는 사람들이라면, 항상 내 몸 건강은 스스로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규칙적인 생활이나 걷기 등 가벼운 운동, 그리고 항상 활력 넘치는 생활, 적극적인 생각과 행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그런 자세가 중요할 것이다. 장 건강 관련 정보, 장누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책을 통해 배우며 생각해 보자. 생소하게 느껴질 지 모르나, 실생활에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