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안의 천재적 이기성을 깨워라
이성운 지음 / 다연 / 2020년 1월
평점 :
책에서 소개되는 구성이나 논리를 볼 때, 자신감이 부족한 분들이나 자기계발에 있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제법 괜찮은 책이 될 것이다. 물론 천재적 이기성이라는 용어에 꽂히지 말고, 전체적인 흐름으로 바라본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기에, 자기계발서로 여러 장점을 발견하며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나만의 강점을 갖고 있고, 남들보다 확실하게 앞서는 그런 안목이나 능력 또한 갖고 있을 것이다. 이를 결과로 만들 수 있다면, 개인이 바라는 성공이나 목표달성이 그리 멀게만 보이지도 않을 것이다.
이 책은 천재적 이기성을 통해, 철저한 승부수를 띄우라고 주문한다. 개인이 생각하는 가치들에 대한 실제 노력 여하, 혹은 계획을 했다면 철저하게 지키려는 습관화, 이를 행동으로 만들어 가며, 몸으로 체득하는 과정 등 우리가 말하는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나 생활습관은 누구나 알지만, 아무나 하지 못하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너무 완벽하려고 하지 말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거나, 나만의 방법을 믿고 나아가는 추진력 또한 중요할 것이다.
시대는 너무 빠르게 변하고 있고,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 또한 나와 맞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모방을 통해 배우는 것도 좋지만, 결국 인생은 자신을 알아가며 성장해 나가는 고난의 연속이다. 때로는 모험을 걸어야 할 때도 있고, 반대적인 포지션에서 신중해야 하는 시기도 존재하는 법이다. 노력없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는 절대적인 기본성을 지키며, 나만의 길을 가지만, 확신을 갖고 준비하며 살아가야 할 것이다. 결국 이런 과정을 통해 일정한 결과나 성공을 얻을 수 있기에, 책을 통해 많이 공감하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알지만 공유하지 않는 이유나 이런 전략적인 심리활용, 결국 경쟁사회에서 냉정하게 대처해야 하는 순간도 존재하며, 이를 무조건적으로 거부하며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타인에게 굴종하기보단, 나만의 길을 살아가며 돈이나 시간을 희생당하고 싶지 않다면, 지금과는 다른 접근과 새로운 방법을 배우며,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은 대안이 될 것이다. 지금이라도 변할 수 있다면, 미래에는 희망과 가능성이 남아있기에, 또 다시 살아갈 동력을 얻게 되는 것이다. 책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자기계발과 성공학이 무엇인지, 또 다른 관점에서 냉정하게 배워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