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 - 주식초보도 알아낼 수 있는 주식투자의 세력들 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 1
전석 지음 / 오베이북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는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하지만,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상품, 바로 주식시장이다. 이미 주식투자를 통해 성공을 본 사람들도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개미투자자의 입장에서 손해를 보거나, 주식으로 돈을 벌기란 어렵다고 단정짓는다. 물론 이 책을 통해 주식을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투자를 할 때, 어떤 관점에서 나를 냉정히 판단하며, 종목이나 상품을 골라야 하는지, 제법 냉정한 관점에서 투자유형을 파악하거나, 관련 정보를 분석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초보 투자자들이 공부하기 좋게,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개요와 소개를 비롯해, 어떻게 해야 주식을 활용해 성공적인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 매우 체계적으로 분석하며 소개하고 있다. 캔들이나 차트분석, 혹은 다양한 그림이나 도표 등 일반인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이나, 경제학을 전공한 분들도 주식투자 경험이 없다면, 다소 어렵게 느껴 질 만큼, 제법 난이도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원래 주식이라는 것이 이런 특징적 요소를 갖고 있기에, 주식을 공부한다는 입장이라면, 이론적 공부가 기본이 되어야 할 것이다.

특히, 기술적 분석의 경우에는 암기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이해를 해야 관련 상품이나 유형분석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주식시장의 상황분석, 시장의 패턴확인, 혹은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해야 나름의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 혹은 기본적인 기업분석이나 장 상황에 대한 이해도가 필수적이다. 또한 주식의 경우에는 답이 없고, 다양한 대내외적 변수가 존재하기에, 완벽한 대안은 존재할 수 없고, 이론적으로 완벽을 가해도, 실패를 볼 수 있음을 인식하고 있어야 할 것이다.

그래도 책의 구성은 기본적인 부분, 이론적 설명을 통해, 주식을 보다 쉽게 이해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초보투자자, 혹은 주식을 막 시작한 사람들이나 이미 실무투자를 하고 있지만, 손해만 보고 있다면, 기본적인 방향성을 바꿔야 할 것이다. 책을 통해 어떻게 주식시장을 대하며, 내가 할 수 있는 선택지나 종목에 대한 유형분석, 다양한 용어에 대한 이해나 변수에 대한 확인 등 주식공부 가이드북으로 괜찮은 책이 될 것이다. 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를 통해,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