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 있는 생각 설계 - 직감과 논리를 이어주는 사고법
사소 쿠니타케 지음, 김윤희 옮김 / 토네이도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내용이 다소 난해할 지 모른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이 책은 자기계발 및 성장에 초점을 두며,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으며,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관리나 노력을 통해, 지금의 결과나 위치에 올랐는지, 논리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물론 일반적인 성공학 서적, 혹은 말과 현실의 괴리가 심한 책으로 볼 지도 모르나, 분명한 것은 책을 통해 자신에 대해 성찰하거나 더 나은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현실적으로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책에서는 공상과 논리, 직감과 현실, 또는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이나 개인의 태도 등을 각 장마다 소개하고 있다. 지금 나에게 중요한 것에 대한 몰입이나 일적으로 고민하는 부분, 비즈니스 상황이나 혹은 다양한 인간관계 속에서 어떻게 하면 결과를 만들 것인지, 어떤 일을 하더라도, 일반인들에게 이는 매우 진부하게 보이거나, 다소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습관의 중요성과 필요성, 결국 일정한 루틴대로 살아갈 수 있다면, 자기절제나 다양한 상황에서 침착할 수 있는 마음관리 등을 활용하며, 더 나은 방법론을 선택하게 될 것이다.

단순하게 생각하는 두뇌계발이나 창의적 사고가 아닌, 보다 나은 삶을 위한 개인들의 선택, 어쩌면 우리의 삶은 답이 없고, 세상도 이런 개인들의 노력에 무조건적으로 부응하는 것도 아니다. 때로는 있는 그대로의 현실을 받아들이거나, 내려놓는 과정을 통해, 더 나은 방법이나 변화를 도모할 수 있고, 결국 현실의 고민이나 삶의 방식, 아니면 우리가 살아가는 자본주의 사회에 맞는 개인의 자기계발법이나 일정한 관계유지법, 결국 사람들은 비슷하게 생각만 하지, 철저한 관리나 노력에는 소홀한 경향이 있다.

모든 이들을 일반화 해선 안되지만, 책을 통해 다소 다른 관점에서 배우는 다양성의 수용, 혹은 개방적인 자세를 취하지만, 선택과 집중을 잘해서, 나에게 맞는 삶의 방식이나 성공습관을 찾아보는 노력,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이 될 것이다.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며, 세상의 변화속도는 매우 급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기존의 성공학 책들과는 다른 느낌을 주기에, 책을 통해 현실에서 필요한 다양한 관리법, 혹은 방법론에 대해 고민하며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