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브랜딩하는 스피치 기술 - 스피치로 나의 가치를 높이고 나를 차별화하라
이명희 지음 / 라온북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쟁이 치열한 사회, 사람들은 저마다의 다른 기준이나 가치관을 바탕으로 생각하고, 또는 판단을 하며 살아간다. 누구나 경쟁에 치여 포기하거나, 때로는 즐기면서 성공을 향해 나아가기도 하며, 인생에 대한 다양한 생각,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 자기 자신에 대한 돌아봄이나 성찰, 발전을 추구하는 자기계발적 자세, 어느 것 하나 안 중요한 것이 없기에, 우리는 더욱 집중하며, 때로는 강한 의지로 나를 방해하는 부정의 요소들을 없애거나, 또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으며 살아가야 한다.

이 책도 브랜딩이라는 용어, 스피치 기술을 통해 더 나은 관계술이나 처세술, 또는 비즈니스 상황이나 일상에서부터 나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고, 결국 나에게 몰입하며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살기 위한 기술적인 부분을 요구하고 있다. 자존감이나 자신감 등 이미 다양한 분야의 책들에서 자주 언급된 소재라서, 낯설진 않겠지만, 겉으로 말하는 부분이나 이론적인 소개가 아닌, 실생활에서 배우며 생각하는 자세, 이를 내 것으로 만드는 능력의 중요성,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돌아보게 될 것이다.

우리가 살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믿는 돈의 필요성,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쟁은 불가피하며, 결국 내 가치나 능력을 타인에게 보여지는 결과물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된다고 봐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때로는 전략적으로, 심지어 나쁘게 말하면 가식적으로 보일 지라도, 왜 그런 선택을 하는지, 아니면 이런 과정을 통해 경험을 쌓거나, 실패했지만, 더욱 자기 자신을 믿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사례와 방법론을 통해, 삶과 나 자신에 대해 많은 부분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사람은 변하지 않고, 미래사회에서도 인간의 가치는 더욱 부각될 것이다. 나 자신을 스스로 높이면서, 물질적인 풍요나 결과를 내고 싶다면, 책을 통해 지금과는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 것이다. 단순하게 말하는 브랜드 효과나 영업력, 혹은 협상력이 아닌, 스스로에게 집중하지만, 시대변화나 대중들이 요구하는 시대정신에 맞는 새로운 유형의 인간상, 나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적으로나 일상에서부터 스트레스를 받는 인간관계에 대해 돌아보며, 성장하는 계기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