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 -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취업을 위해, 혹은 이직이나 부업을 위해 생각하게 되는 직업, 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렵고, 시험 합격이 다가 아닌, 애매한 느낌도 강한 게, 바로 공인중개사 자격이다. 지금도 공인중개사는 많고, 관련 사무실도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지만, 무작정 자격을 취득해, 사무실을 개업한다고 무조건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나름의 수완이나 관련 분야의 전문성, 부동산 시장을 읽는 눈을 키운다면, 누구에게도 기회가 되는 시장임은 틀림 없을 것이다. 이 책도 에듀윌이 함께 했다는 점, 믿고 볼 수 있으며, 많은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교재라는 면에서 확실한 도움을 줄 것이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배경지식이나 일정한 공부를 통해 이해도가 있어야, 관련 책을 쉽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의 경우, 내용이 어려운 것도 있지만, 전공자와 비전공자 간의 확실한 수준차이가 나타나며, 이로 인해 합격과 실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부동산 세법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수준을 냉정하게 판단해, 기본서를 완독한 후, 관련 교재를 공부한다면, 훨씬 더 빠르게 이해하며 공부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실무적으로 활용하고 싶어도, 관련 지식과 용어에 대한 이해, 실무에서는 어떻게 거래가 이뤄지며, 중개사가 가져야 하는 기본적인 직업의식이나 덕목, 혹은 상업적 수완이나 개인영업으로 취급되는 분야는 또 무엇인지, 종합적으로 판을 그리며 다가가야 한다. 책에서는 주로 이론적 소개와 문제풀이 형식을 통해, 합격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부동산에 대한 관심, 이어지는 공인중개사 시험합격을 원한다면, 모든 과목을 꼼꼼하게 공부해야 할 것이다. 세법의 경우, 알수록, 쉽게 맞출 수 있는 문제형식이 많아서 변별력이나 수준차이를 확실하게 낼 수 있는 분야인 만큼, 암기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비슷한 수치나 용어로 인해 공부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지만, 중요도에 따라 공부할 수 있는 점이나 세법을 실무적으로 생각하며 공부해야 한다는 점, 분명 쉽진 않겠지만, 그렇다고 막연하게 겁먹거나, 어렵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공인중개사 시험 자체의 경쟁력이나 수준도 높아지고 있으나, 여전히 공부를 많이 한 사람이 유리한 시험이 맞고, 꼼꼼하게 공부한 사람일 수록, 시험의 변별력과는 무관하게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에, 에듀윌과 함께 하는 부동산 세법을 공부하며, 세법에 대한 완벽한 공부계획을 세우며 실행해 보자.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