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답만보이는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 2020 신규 출제기준 반영, [꼭 나오는 핵심정리] 특별제공
심희준 외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직업에 대한 편견이나 귀천은 사라지며, 오직 돈으로 말하는 시대가 되었다. 여전히 특정 직업을 낮게 보는 사람들이나 사회적 분위기가 존재하지만, 자신만 당당하다면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다. 이 책도 지게차 기능사 필기라는 시험을 통해, 어쩌면 빠르게 전문직이 될 수 있는 방법론을 설명하며, 지게차 필기시험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며, 공부법은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다. 일단 에듀윌에서 함께 했다는 점에서 수험생들에게 용기와 신뢰감을 줄 것이다.

책에서는 지게차가 무엇이며, 지게차 시험이나 자격조건, 혹은 자격증을 딴다면 어떤 직무와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바탕으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용어에 대한 정리나 현장에서 주로 사용도가 많은 만큼, 이를 실무적으로 어떻게 해석하며, 수험생들에게 쉽게 표현해야 하는지, 정리가 잘 된 느낌을 주는 그런 책이다. 중장비 운전 기능사의 경우, 실무가 가장 중요하지만, 그래도 이론적인 부분을 가볍게 여겨선 안 될 것이다.

 

또한 이론적 의미가 비슷한 느낌도 많고, 생소해 보이는 용어가 많은 만큼, 최대한 암기와 이해를 병행하며 공부하는 방법이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주로 시험합격과 기출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기본적인 설명을 주로 하고 있고, 이를 통해 합격에 갈 수 있도록 하는 공부법을 강조하고 있다. 언뜻 보기에는 자동차 운전면허 시험과 비슷해 보이지만, 지게차의 경우, 중장비 운전 기능사라서 그런지, 체감적으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남자라고 무조건 쉬운 것도 아니기에, 일정 부분 공부에 대한 시간투자나 노력은 불가피 할 것이다.

책을 통해 이론과 기본기를 완벽히 다지며, 실무 현장이나 시험에서 생각하며 움직이는 그런 이미지 트레이닝을 반복해야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있지만, 실제 합격률은 그리 높지 않기에, 에듀윌과 함께 지게차 자격증 시험을 공부하며,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이 무엇이며, 왜 이 교재를 택해야 하는지, 직접 접해보며 직무와의 연관성을 고려해 보자. 에듀윌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일단 마음 먹었다면 교재를 활용해 공부를 시작해 보길,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