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부동산 제대로 알고 투자하라 - 제주 부동산과 도시계획을 한눈에 꿰뚫는 속 시원한 팩트 체크
이정민 지음 / 인사이트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을 통해 수익을 얻거나, 나름의 성공적 결과를 이루길 희망한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의 경우, 쉬운듯 어려운 것이 맞고, 이는 전문가들도 쉽게 예상하기 힘든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분야이다. 그런 관점에서 이 책도 하나의 가이드북이 될 순 있어도, 절대적인 기준이나 무조건 맞다고 보는 것은 무리가 따를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부동산 평가나 정책에 대한 분석이 아닌, 특정 지역을 언급했다는 점에서 나름의 차별성을 갖고 있다.

책에서는 제주도를 분석하며, 제주 부동산 현황과 비전, 관련 법망이나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한 조건이나 초보 투자자들이 쉽게 하는 실수나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조건이 무엇인지,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물론 제주도를 바라보는 시각의 온도차이는 존재해도, 부동산을 통해 돈을 굴리거나, 실질적인 내집 마련, 혹은 은퇴나 노후를 위한 준비로 투자를 고려하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에게 새로운 부동산 투자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제주도에서 피해야 하는 물건들, 특히 최근에는 중국인들의 제주도 부동산 투자로 인해, 이를 바라보는 국민정서가 악화되었고, 부동산 거품이 꺼질 것이란 분위기도 감지되고 있다. 물론 미래예측은 확정적일 수 없고, 분명 새로운 기회나 아직까지 외부인들이 알지 못하는 현실적인 부분이나 깨알정보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기에, 투자에 있어서 신중한 자세를 갖는 것도 좋지만, 무조건 부정적으로 해석하는 것도 경계해야 할 것이다. 책을 통해 제주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분석을 내리며, 나름의 기준을 정해 보는 것도 괜찮은 대안이 될 것이다.

그렇다고 무조건 중리적인 입장을 취하는 것도 아니며, 현실성을 고려하지만, 분명 기회적 요소도 있다고 평가하고 있기에, 부동산 시장이나 정책, 관련 법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문을 구하거나, 투자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다. 서론에서 강조되고 있는 기본적인 부동산에 대한 유형분석이나 투자자들이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조건들을 공부하며, 부동산 시장이나 사람들의 관심사나 주목도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종합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며, 공부하는 계기를 마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