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태의 세일즈 성공법칙 - 배우고 실행하고 성공하라
하석태 지음 / 시아출판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은 넓고 다양한 개성을 가진 사람들이 존재한다. 절대적인 기준이나 비교를 통해 줄세우기를 하는 것은 무리이며, 때로는 나보다 나은 사람, 심지어 못한 사람들을 통해서도 배울 점을 생각하며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해 볼 수도 있는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세일즈 성공법칙, 거창한 의미를 말하며 접근하는 것이 아니다. 기본적 가치를 통해, 경영관리의 방법론을 깨달거나, 좋은 사례나 사람을 통해 모방하며 일정한 관리를 하며, 성장을 이루거나, 이런 성장이 쌓여 결국 성공적인 경영관리가 되는 것이다.

책에서도 특별한 영업기술이나 비법, 혹은 마케팅이나 세일즈 방법론에 대해 직설적으로 말하기보단 우회적 표현, 혹은 사람의 중요성, 경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분야는 다르지만, 충분히 배울 수 있는 점이나 반드시 활용해야 하는 일정한 관리법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너무 어렵게 접근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방법을 알지만 일관성 있게 나아가는 것도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기에, 나를 돌아보며 성찰하고, 또는 냉정한 판단을 통해 일정한 변화를 실천해야 할 것이다.

어쩌면, 세일즈 신화나 성공법칙은 존재하지 않고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만 존재할 지 모른다. 하지만 부정적으로 해석할 필요도 없고, 이들의 좋은 습관이나 장점을 흡수하며 내 것으로 만들려는 진정한 의미의 자기계발, 혹은 실천적 발전론에 주목해야 한다. 계획만 거창한 사람들, 쉽게 지치는 사람들, 방법보다는 내 의지나 이런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왜 이미지화, 나름의 브랜딩 효과를 강조하는지, 이게 기업들의 영역이 아닌 개인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방법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어떤 분야에 종사하든, 결국 사람의 중요성, 때로는 전략적인 활용을 통해 내 발전과 부의 창출을 극대화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지 모른다. 항상 정해진 형식이나 반복적인 패턴에서 벗어나, 다양성과 개방적인 태도, 여기에 더해지는 돈이나 물질적인 가치, 혹은 현실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한 마케팅, 세일즈 방법론을 고민해야 한다. 세상에 공짜는 존재하지 않고, 어쩌면 삶 자체가 계속되는 고난일 지 모른다. 하지만 내 삶의 주인공이 되어, 변화를 통한 성장이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일정한 결과나 성공을 바란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돌아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