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고 공장부지 투자전략과 기술 - 고수만 아는 불패의 황금토지를 잡아라 ㅣ 천기누설 토지투자 5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 투자를 꿈꾸는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을 자신한다. 나는 남들과 다를 거라며 투자를 하지만, 크게 차이나지 않고, 초심을 잃거나 너무 차별화 전략에 집착해서 망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그럴 수록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 때로는 성공사례를 통해 배우거나, 실패를 통해 성장을 도모해야 한다. 또한 색다른 방법으로 남들이 보지 못하는 틈새시장을 노리거나, 전략적 가치가 있다고 판단된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생각하는 판단력 또한 중요할 것이다.
이 책도 산업용 토지투자를 말하며, 우리가 늘 접하지만, 저게 가치가 있을까? 왜 굳이 저런 곳에 다양한 용도로 건물을 매입하거나, 투자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지, 그들의 앞서가는 전략이나 투자기술, 때로는 단면적으로 드러나는 방법 외에도 어떤 목적성을 갖고 접근하는지, 우리는 알아야 한다. 물론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고, 상업적 가치가 낮거나, 굳이 저렇게까지 부동산 투자나 경매투자를 하고 싶지 않다고 비관적으로 해석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 책을 접하는 순간, 약간의 생각변화는 불가피할 것이다.
책에서는 매우 체계적인 방식으로 창고 공장부지 투자전략을 말하며, 어쩌면 이득을 볼 수 있는 절세효과나 세금 관련 부분, 혹은 용도에 따라 어떻게 측정되며, 이렇게 투자한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미 시장상황이나 사람들의 생각수준이 높아진 시대에서 부동산을 통해 엄청난 이익을 보거나, 늘 성공만 하는 그런 방법은 사실상 없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역발상을 통해 약간의 변행을 주면서 일정한 이익을 볼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책에서 말하는 주요 가치나 실무적으로 도움되는 투자방법과 접근법이 무엇인지, 또한 창고부지나 공장부지가 주는 장단점에 대해, 나름의 기준을 정하며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활용해 보자. 부동산이라는 용어가 너무 흔하게 들리는 시대에서 결국 자본이 없거나, 소자본이나 저평가 지역, 공간을 투자해 일정한 관리나 이윤을 추구해야 한다면, 남들이 보지 못하는 부분, 여전히 매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물건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현실을 알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산업용 토지투자, 책을 통해 배우며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