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이고 호기심 많은 가족의 렌터카 여행기 - 호주 애들레이드 편
전윤석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주는 느낌은 상당히 일상적이며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그런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호주와 뉴질랜드 여행을 소개하며, 여행 방식이나 방법은 조금 특이하지만, 기존의 여행과는 비슷한듯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 책이다. 누구나 소중한 사람은 존재하며,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은 가득할 것이다. 국내에도 좋은 여행지나 관광지가 있지만, 아무래도 사람들은 해외여행을 더 선호하며, 추억하려는 모습을 갖고 있다. 이 책도 이런 특징에 맞게, 해당 지역을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단순한 가이드 여행이나 정해진 틀대로 움직이는 여행이 아닌, 렌터카 여행을 통해 자유롭게 떠나며,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하며 경험한 삶의 의미나 여행이 주는 긍정적인 부분들에 대해 상세히 언급하고 있고, 해당 지역을 여행할 때,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나 관련 정보나 기본적인 요건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날짜 별로 사진이 한 일을 기록하며, 여행지에 대한 인상이나 느낌을 솔직하게 적어주고 있어서, 관련 지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겐, 현실적으로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

늘 시간에 쫓겨, 혹은 금전적인 부분이나 함께 할 사람들이 없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해외여행을 미루고 있다면, 크게 부담갖지 말고, 최소한의 경비로 경제적인 여행도 가능하기에, 자세히 알아보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거나, 미리 답사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배우며, 필요한 여행정보를 수집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조금은 귀찮더라도, 더 의미있고 여행을 통해 성장하거나 배울 수 있는 가치도 많고, 가족여행이든, 친한 지인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든, 여행을 간다는 계획과 그 목적이 중요한 것이다.

생각만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실천하며 사람들에게 특별한 렌터카 여행기를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은 기존의 여행 가이드북과는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삶이나 가족, 누구나 공감하는 절대적인 기준에 대한 성찰이나 생각변화, 혹은 어떤 자세로 인생을 살아가야 하는지, 다소 거창하거나 부담 가질 수 있는 주제에 대해, 여행과의 조화를 통해 함께 생각하고 있다는 점에서 여행에세이집, 혹은 가이드북, 이상의 의미를 제공해 줄 것이다. 공감하며 배울 수 있는 호주 / 뉴질랜드 렌터카 여행기, 책을 통해 가볍게 만나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