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취업전문매거진 최신 이슈 & 상식 12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직장인들에겐 이직이나 은퇴의 고민이 취준생들에겐 직장을 구하고자 하는 열정,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어떤 공부를 해야 할 지 고민된다면, 이 책을 통해 가벼운 마음을 갖길 바란다. 어려울 수록 돌아가라는 말도 있고, 속도에 취하기보단 올바른 주관이나 방향성을 갖고 나아가는 힘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취업도 비슷한 패턴과 흐름을 갖고 있다. 취업을 했다고 인생이 끝나는 것도 아니며, 삶의 일부분일 뿐이다. 책을 통해 이런 감정을 갖길 바라며, 다양한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자기경영이나 관리, 믿음을 가져 보길 바란다.

이 책은 워낙 유명한 책이며, 취업을 준비했던 사람들은 누구나 거쳐간 그런 가이드북이다. 자신이 강한 분야가 있다면, 취약한 분야도 존재하기에, 이런 간극을 좁히는 과정이 자기계발이며 진정한 성장일 것이다. 또한 직장인들의 관점에서도 사회변화나 트렌드를 읽는 눈, 채용시장이나 정보, 기업분석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실시간으로 일어나는 정보와 지식의 바다속에서 어떤 것이 가치있고, 나름의 기준이 되는지, 책을 통해 필요한 부분을 선별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할 것이다.

정치, 경제, 사회, 과학, 문화 등 방대한 분야의 변화상을 읽으며, 월간호로 출시되는 이 책은 이론적으로 공부하기에도 좋고, 새로운 신조어나 트렌드를 반영한 기술적 용어, 이론적인 부분을 알려주며 배울 수 있기에,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고, 내가 준비하는 각종 시험이나 스펙쌓기에도 일정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내 경쟁자들은 어떻게 스펙을 쌓거나 취업을 준비하는지, 객관적인 통계지표를 바탕으로 매월 분석하고 있기에, 책을 통해 채용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서, 독학으로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교재가 될 것이다.

이번 12월 호의 경우, 한 해를 마감하는 시점에서 올 한 해 어떤 일들이 일어났으며, 정리하는 관점에서 다시 기억하거나, 활용할 수 있는 시사상식이나 기본적인 필수지식들을 쉽게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경제는 늘 어렵고, 정치는 대립을 낳는다는 부정적인 이미지, 결국 알아야 사회생활이나 인간관계에도 활용할 수 있기에, 따로 관련 책을 보는 것도 좋겠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흐름을 고려할 때, 이 한 권의 책으로 핵심적인 부분만 발췌해서 변화상을 읽는다는 접근이 더 좋을 것이다. 책을 통해 실무적으로 혹은 취업준비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자. 생각보다 더 괜찮은 그런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