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생존 투자 전략 - 투자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한
부몽(유재창)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과 비슷하지만, 사람들이 쉽게 포기하기 힘든 투자분야, 바로 부동산일 것이다. 돈이 많고, 적음의 문제가 아닌, 내집 마련을 위한 거주의 목적, 혹은 투기적인 성향을 통해, 나름의 결과나 수익을 추구하는 사람들까지, 그래서 부동산 시장은 매우 중요하며, 정부가 정책적으로 개입하며, 시장질서를 규제하거나 때로는 풀어주기도 하는 것이다. 그만큼 어렵고, 쉽게 보이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고 투자하는 경우, 엄청난 금전적 손실을 함께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책에서는 생존 투자 전략이라는 다소 자극적인 용어를 사용하지만, 어쩌면 우리의 현실적인 부분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특히 소액투자를 통해 성공을 거두려는 사람들, 주식으로 따지면 개미군단들이 어떻게 능동적으로 투자하며, 손해를 막아야 하는지, 하나의 흐름이나 방법론을 조언하고 있는 셈이다. 그래도 자신만의 방식이나 고집을 세우는 투자자들도 있겠지만, 저자의 조언을 가볍게 넘기진 말아야 한다. 일련의 과정과 패턴을 분석해, 부동산이 어떻게 작동하며, 자본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분석을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투자를 이룰 수 있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투자의 방법론에서도 분산투자, 혹은 집중투자 등 선택하는 종목이나 물건에 따라 개인들은 다른 판단을 내리겠지만, 공통점이나 종합적인 관점에서 해야 할 것과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부분에 대한 확실한 비교를 통해 나름의 기준점을 찾아야 할 것이다. 또한 부동산 투자에도 유행이나 트렌드가 존재하며, 예전의 방식을 무조건 낡은 방식으로 취급하며 버리기보다, 새롭게 적용하거나 배울 수 있는 나만의 다각화 전략이 중요할 것이다. 이미 성공한 방법론은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에, 효용성이 떨어지며,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때로는 남들이 지금은 보지 못하는 물건에 과감하게 배팅하거나, 앞서가는 투자를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각할 줄 알아야 하며, 이를 위해 필요한 이론적 지식이나 공부에 대해서도 가볍게 여기진 말아야 할 것이다. 한 권의 책으로 부동산을 정복하겠다는 목표보다는 현실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며, 저자를 통해 배울 점은 확실하게 수용하며, 내 것으로 만드는 연습을 거쳐야 할 것이다. 실패와 시행착오는 나를 단단하게 할 것이다. 이렇게 누적된 좋은 경험은 더 빠른 선택과 투자성공을 위해서도, 엄청난 도움을 줄 것이다. 부동산 투자의 기본기를 다지며, 나만의 방식에 대해서도 고민하며, 관련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