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 : 나의 영어 성적 상위 1% 만들기 - 고품질 유튜브 저자 직강 무료 제공
이정우 지음 / 성림원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 공부의 중요성, 어른들도 공감하지만, 한창 공부하는 청소년들도 고민하는 부분이다. 특히 영어의 경우, 일상에서 널리 쓰이며, 다양한 용어의 활용이나 쓰임 자체에 대한 관심도 많지만, 제대로 영어를 해야 회화나 각종 시험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을 것이다. 공부하는 시기를 놓쳤다고 포기할 필요도 없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확실하게 기본기를 다지는 공부에 집중해야 한다. 이 책의 경우에도 중학 영문법 마스터를 표방하지만, 결국 영어공부의 본질과 기본기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중등영어라고 쉽게 생각해선 안되며, 배운다는 자세로 영문법에 대한 확실한 개념정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영어공부로 뻗어 나가야 한다. 책의 경우, 가장 기초적인 품사를 소개하며, 기본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영문법을 거부하거나, 막연하게 어려워 하는 분들에게, 비교적 쉽게 설명하며, 영문법 공부 가이드북으로 활용도가 높은 구성으로 소개하고 있다. 단어나 회화, 표현 등은 개인의 노력과 반복학습으로 극복할 수 있지만, 영문법의 경우,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막히거나, 고생할 확률이 높기에, 책을 통해 자신의 수준을 가늠하며, 완성도를 높여 보자.

어쩌면 가장 어렵고, 재미없는 영어공부가 될 수도 있지만, 기본기를 다지는 관점에서 접근하길 바라며, 학생들의 경우에는 한 번 영문법을 제대로 공부해 둔다면, 경쟁에서 유리한 점을 점할 수 있고, 남들이 영문법에 시간을 버리는 동안, 자신은 다른 과목이나 다른 영어공부에 집중하며,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확실하게 공부하며, 집중적으로 단기간에 끝낸다는 접근법이 좋을 것이다. 물론 한 번 본다고 이해되는 것은 무리지만, 막히는 부분이 있을 경우, 다시 찾아서 본다는 마음으로 공부하며, 가이드북으로 활용한다는 학습법이 좋을 것이다.

또한 영문법의 경우, 어려운 만큼, 체감적으로 비교적 쉽게 출제되는 경향이 있고, 항상 출제되는 유형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는 점도 존재한다. 시험에서의 변별력 강화를 위해, 성인들의 경우에는 영문법이 크게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다양한 스펙시험이나 자격시험에서 광범위하게 출제되고 있기에, 이왕하는 영어공부, 기본기를 다진다는 관점에서 활용하며 배워 보자. 저자가 쉽고 상세하게 영문법을 말하고 있기에, 영문법을 다지면서 영어공부 자체에 대한 생각 또한 바뀔 수도 있기에, 책을 통해 다양한 분야나 자신에게 맞는, 필요한 공부법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