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몰리는 꽃집 창업의 비밀
이대강 지음 / 미래지식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이나 은퇴를 앞둔 사람들, 젊은 청년 창업자들까지, 어떻게 하면 잘 살 수 있을지, 늘 고민하는 부분이다. 누구나 창업에 관심을 갖지만, 쉽게 시도하지 못하며, 우리의 현실여건이나 환경 등도 실패를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두려움이 앞서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창업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기보단,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며, 어떻게 모방하며 나만의 강점으로 만들 것인지, 보다 본질적인 접근, 혹은 기본적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며 평가하는 객관화 작업이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꽃집 창업의 경우에도, 달라지는 소비자들의 관심사나 더욱 빠른 이동의 가치, 혹은 남들이 지양하는 사업아이템으로 평가하지만, 현실적인 선호도나 트렌드에 맞는 경영기법으로 남다른 성공창업이나 결과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주목하는 온라인 창업의 과정, 주로 꽃집의 경우에는 오프라인 장사나 꽃배달을 통해 수익을 내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이를 어떻게 온라인 창업으로 경영하며 활용할 수 있는지, 생각은 했지만, 쉽게 행동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고려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접근법이 인상적이다.

또한 소자본으로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나 사람들이 꽃의 가치를 생각보다 많이 선호하고 있고, 경조사 등에도 자주 활용하는 측면을 볼 때, 빠른 배달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고객들이 어떤 방식으로 꽃을 구입하며 소모하고 있는지, 이런 일정한 흐름을 알아야 꽃집창업이나 경영 자체가 가능할 것이다. 굳이 꽃집창업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분야를 창업으로 활용하고 싶을 때, 절대 간과할 수 없는 분야가 바로 온라인 마케팅 시장이다.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거나, 단골고객 확보를 통해 이룰 수 있는 새로운 신규고객의 유입이나 확보, 이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특별한 비법이나 비밀스러운 경영법을 강조하기보단, 기본의 가치를 중요시 하면서도, 달라진 시장상황이나 구매패턴, 고객들이 느끼는 꽃에 대한 이미지나 적정 가격의 책정, 혹은 꽃배달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배송할 수 있으며, 이런 고객들을 꾸준히 확보하며 경영해야 하는 이유 등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과정을 언급하지만, 조금 귀찮거나, 쉽게 하지 않는 방법론으로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꽃집창업과 경영을 통해 배우는 성공적인 마케팅, 영업비밀, 책을 통해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대강 2023-06-09 16: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중한 독자님, 책 잘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 책은 ˝사람이 몰리는 꽃집운영의 비밀(가제)˝ 을 공동저서 형태로 기획하고 집필을 시작했습니다. 꽃집 경력 최소 1년 이상의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15분 모시고 있사오니 관심있는 플로리스트 또는 꽃집사장님이라면 함께 하길 희망합니다.

꽃집을 운영하는 더 많은 분들이 시간적 경제적 공간적 자유를 누릴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대강 작가의 또 다른 저서들도 많이 사랑해 주시고 또 찾아주세요.^0^ 오늘도 꽃녕하세요~!!

♥책쓰기 문의 : https://open.kakao.com/o/sUQVUWo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