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후 10분 - 주 52시간 근무 시대에 하루의 시간, 업무, 성과를 장악하는
김철수 지음 / 새로운제안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의 패턴이나 사회생활의 경험이 쌓여, 사람들은 각자만의 방식이나 업무처리 방법을 선호하게 된다. 물론 이게 나쁜 것은 아니며, 운동의 루틴처럼, 좋은 습관은 나를 발전시키거나, 타인과의 관계에서 배울 점을 빠르게 답습하며, 더 다양한 생각이나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은 기계가 아니며, 일정한 보상이 없다면 주저하거나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며, 결국 성공의 법칙에서도 멀어지기 마련이다. 이 책은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그런 자기계발서이다.

어떻게 하면 변화를 통해 성장의 경험을 느낄 것인지, 우리는 알지만 실천하지 않는 행동력이 가장 큰 원인이며, 이는 개인이 게을러서, 혹은 노력부족이라고 말하기에도 애매한 점이 존재한다. 정말 절실히 살아가지만, 방법을 몰라서, 혹은 세상변화나 결과를 만드는 방법론을 몰라서, 기본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사람들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책에서는 출근 후 10분 투자로 효율을 높이며, 업무평가나 역량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방법론과 플랜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물론 지금 하고 있는 방법과 중첩될 수 있지만, 이럴 경우, 일관성있게 나와의 약속을 지키고 있는지, 이를 돌아보며 생각하는 자세가 중요할 것이다. 기본의 가치를 절대 무시하지 말고, 기본 위에 자신의 강점이나 개성, 혹은 창의력을 요구하는 방법을 더한다면, 남들과의 차별성에서 우위 전략을 점할 수 있고, 결국 성과나 보상은 따라오게 되는 나만의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는 것이다. 말로는 거창하게 보이며, 책을 통해 무조건 변할 수 있다고 착각할 지 모르나, 결국 꾸준한 실천의 유무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것이다.

하루를 같은 시간과 공간을 보낸다고 가정할 때, 집중도의 차이, 개인능력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꾸준한 관리를 실천하거나, 성공한 사례나 사람의 플랜을 모방하며 살아가는 순간, 처음에는 적응하기 어렵지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어떤 분야에 있더라도, 높은 위치에 도달할 수 있고,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쌓은 내공은 세상변화나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게 하는 나만의 경험치가 될 것이다. 하루 10분 투자, 작은 변화와 습관을 통해 이룰 수 있는 성공과 관리의 개념, 혹은 법칙이 무엇인지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