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아웃룩 2020 대예측 - 2020년 경영계획 수립의 필독서
매경이코노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과 생각은 다양하다. 하지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가장 빠르게 체감할 수 있는 실업문제, 일자리 부족 등은 국가경제나 기업경제는 물론이며, 국민경제에도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우리는 경제분석이나 동향을 파악하며, 개인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준비를 통해, 위험이나 실패를 막고, 일정하게 흘러가지만 변수가 존재하는 경재패턴이나 현상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야 한다. 이 책은 경제 분야에서 신뢰도가 높고, 정확한 분석과 예측으로 일정한 경제 안목을 생기게 하는 매경 아웃룩 시리즈물이다.

경제 초보자나 입문자를 비롯해, 일정 수준의 지식과 정보를 갖고 있으나, 실제, 현장에서 혹은 실무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막막한 사람들에겐 매우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며 새롭게 도약할 것으로 보였으나, 여러 가지 변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물론 기업들의 잘못이나 정부의 탓으로 몰아갈 순 없지만, 우리와 가까운 이웃 국가들의 침체나 성장, 혹은 특수적인 한일관계나 한미관계로 이어지는 정치적인 영향력까지, 경제학을 초월한 개념으로 접근해야 할 것이다.

책에서도 올 해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른 한일관계를 돌아보며, 문재인 정부의 방향성, 그리고 이에 발맞춰 나아가는 우리 기업들의 경영관이나 방식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소개하고 있다. 연말을 향해 나아가는 시점에서 일반적인 트렌드 서적들은 많지만, 경제학과 경영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문제나 이슈에 대해, 집중적으로 예측하며 조명하는 책은 드물 것이다. 매경 아웃룩 2020 대예측을 통해,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는 개념으로, 혹은 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깔겠다는 마음으로 접근한다면, 굉장한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책의 말미에는 다양한 지역과 국가들의 경제상황을 진단하고 있고, 개인들이 가장 현실적으로 공감하며 활용할 수 있는 부동산과 주식시장에 대한 분석도 함께 하고 있다. 결국 자본주의에서 돈을 벌어야 하며, 누구나 부자가 되길 바란다. 그렇다면 경제를 알아야 이를 활용할 수 있고, 나에게 유리한 전략, 혹은 절세를 통해 이룰 수 있는 방법론이나 기회를 잘 포착해서 투자하는 개념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며 실무적으로 활용해야 할 것이다. 매경 아웃룩 2020 대예측을 통해, 경제 관련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