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세금 완전정복 - 알아두면 새는 돈 틀어막는
택스워치팀 지음 / 어바웃어북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부자를 꿈꾸지만, 부자의 길은 쉽지 않다. 특히 알아야 하는 정보도 많고 공부해야 하는 지식 등 전문가들도 쉽게 예측하기 어려운 분야이다. 하지만 일반인들의 관점에선 나에게 맞는 상품이나 종목을 선택해, 절세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괜히 절세테크, 혹은 세테크로 불리며 많은 이들에게 호응을 얻는 것은 아니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다가오는 2020년, 세금과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 분야에 대한 언급과 소개는 실무에 굉장한 도움을 줄 것이다.

세금의 기본 정의나 가치, 혹은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위, 내가 속한 분야나 관심분야의 동향이나 비전 등을 알 수 있고, 세금을 알아야 불필요한 지출을 막고, 당연하게 생각했던 소비패턴이나 돈낭비 등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세, 양도세, 증여세, 부가세 등을 자세히 표현하고 있고, 사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이미 창업을 통해 실질적인 경영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더 나은 방법론을 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당연하게 납부해야 하는 세금, 혹은 아낄 수 있는 세금의 유형, 직장인들에게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예민한 반응을 보이게 되는 연말정산, 부모에게 할 수 있는 효도 세테크까지, 어쩌면 경제학 자체를 본질적으로 접근하며, 법 개정의 흐름 속에서 파악하고 있는 점은 실무적으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상식에 가까운 수준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존재하듯, 세금을 알면 다양한 혜택도 누리지만, 궁극적으로 바라는 재테크나 투자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자산관리나 돈의 흐름과 돈을 모으는 습관, 혹은 낭비하게 되는 유형까지, 상세히 비교하며, 나에게 맞는 방법론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세금은 수학도 아니며, 그렇다고 너무 막연하게 생각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책의 의도가 명확히 제시하듯, 나에게 맞는 정보, 필요한 활용법을 통해 실무에서 돈낭비를 줄이거나, 절세테크를 모방하며 올바른 소비습관이나 자산관리를 한다는 마음으로 활용해 본다면,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특히 부동산세나 투자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