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영어다! 0순위 스크린영어회화 이번엔 영어다! 0순위
박신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의 중요성, 누구나 공감하지만, 절대 실천하지 않는 우리의 일상과, 반복되는 공부방법, 이젠 재미와 의미를 모두 추구하며,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 영어공부법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은 스크린 영어라는 주제를 통해, 다양한 상황이나 장소, 사람 등을 통해 영어공부의 가치나 의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구성으로 소개되고 있는 책이다. 관련 시리즈물을 자주 출간하는 pub365에서 발간된 책으로 영어공부가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며, 기존의 방법과는 색다르게 느껴질 것이다.

일정한 대본형식으로 구성된 이 책은 만남부터, 안주, 전화, 작별의 과정까지 12가지 상황을 소개하며, 누구나 일상에서 경험하는 보편적인 상황을 예시로 들며 영어공부가 생활영어로 이어지는 그런 과정을 표현하며, 반드시 알아야 하는 표현이나 단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아무리 영어공부를 해도 되지 않았던 이유, 바로 핵심가치와 그렇지 못한 것에 대한 분별력이 부족했고, 막연하게 생각하며 무작정 열심히 공부하거나, 완벽하게 하려는 개인의 욕심으로 인해 금방 지쳐서 그럴 것이다.

영어공부에도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며, 심지어 관련 자격시험을 보더라도, 중점적으로 보는 사항이 다름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은 생활영어, 영어회화 능력의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상황에 따라 말하는 영어공부법이라 기초자나 입문자들을 위한 적절한 교재로 보이며, 그 활용범위나 쓰임도 다양할 것이다.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실생활에서 어려웠던 부분을 이해하며 만든 책이라, 외국인과의 대화나 영어를 써야 하는 상황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그런 공부법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스크린 영어가 무엇인지, 접하게 된다면 확실한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해도 해도 늘지 않는다면, 결국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야 하며, 어학공부나 외국어시험, 자격시험 등에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접근해야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 또한 공부를 해도 재미와 의미를 함께 얻어야 꾸준히 할 수 있고, 언어 자체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면서, 우리말과 연동지어 생각하며, 진정한 의미의 자기계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제법 생소하지만, 어쩌면 뻔한 방법론으로 볼 수도 있는 스크린 영어회화, 책을 통해 영어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얻고, 좋은 결과까지 얻어가는 그런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