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닉스 - 한번은 꼭! 공부해야 하는 | 홍현주 박사가 추천하는 |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 MP3 무료제공
니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9년 10월
평점 :
나이가 들수록 느끼는 다양한 후회의 감정들, 공부와 관련된 부분이라면, 아무래도 부족한 어학능력일 것이다. 직장인을 비롯해, 사회생활을 하는 모든 분들이 공감할 수 있고, 영어를 비롯해 외국어 능력이 뛰어날 수록, 자신의 가치나 몸값을 올릴 수 있기에, 당연히 공감하지만, 공부를 해도 잘 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이 책은 영어 관련 시리즈물을 자주 출간하는 출판사의 책으로 영어를 보다 쉽게 공부하며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그런 가이드북을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영어에도 다양한 공부법이 존재하며, 자신에게 부족한 영어분야가 무엇인지, 이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듣기나 말하기, 혹은 단어나 문법, 표현에 대한 이해부족 등 그 분야도 다양하며, 이를 채워가는 과정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영어공부의 효율성과 결과를 함께 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주로 듣기와 말하기를 중심으로 표현하고 있고, 어려울 수 있는 원어민 발음이나 영단어 공부법, 영어 말하기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공부법이 무엇인지 말하고 있다.
특히, 영어공부 입문자나 초보자의 경우, 처음부터 너무 많은 것을 완벽하게 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스스로를 지치게 할 뿐이다. 긴 호흡으로 일관성있게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조건 외우는 방법이나 쓰면서 의미없게 시간낭비를 하는 방법은 버려야 한다. 이제는 읽으면서 생각하는 학습법을 통해 시간관리도 함께 하며, 공부를 해야 결과를 낼 수 있고, 이를 통해 외국어 공부가 생각처럼 막연한 것도, 어려운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책에서도 원어민 발음과 영어 읽기 자체에 주목하고 있고, 일정한 반복학습을 통해 능률을 높이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래도 어려울 수 있기에, 혼자서 독학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은 시대에 맞게, 적절한 강의를 제공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런 가이드북이다. 기본적인 핵심패턴 파악, 기초 영단어 공부, 이를 통해 문장으로 연결하며, 읽는 연습에 중점을 두며 학습한다면, 토익을 비롯한 기본적인 자격시험, 나아가 승진시험이나 각종 국가 자격증이나 다양한 자격증에도 도전해 볼 수 있기에, 영어에 대한 기초가 부족하거나,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모든 분들이 접하며 활용한다면, 확실한 도움을 줄 것이다. 영어공부 기초서, 혹은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