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네스 세계기록 2020 (기네스북) 기네스 세계기록
기네스 세계기록 지음, 신용우 옮김 / 이덴슬리벨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한다. 자신의 강점을 살리는 사람, 남들과의 소통이나 조화를 중시하는 사람까지, 이런 다양성을 바탕으로 우리는 더 나은 사회를 이루거나,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것이다. 모든 이들이 똑같은 방식과 비슷한 사고로 살아간다면, 정체되거나, 또 다른 갈등의 요인이 발생하며, 인류는 문명 자체가 사라질 지도 모를 것이다. 이 책이 주는 느낌과 구성을 볼 때, 기네스북이라는 단순한 언급이 아닌,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특별한 사람들을 조명하며, 개인에게는 삶의 의미와 방향성을 말하고, 사회적으로도 더 나은 발전적 모델이나 모습 등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과학분야를 집중적으로 말하며, 어쩌면 다가올 가까운 미래에 대한 궁금증을 풀거나, 사람들이 쉽게 오해하거나, 생각할 수 있는 영역에 대해서도, 속시원하게 말해주는 장점을 갖고 있다. 자신이 속한 분야를 비롯해, 모든 분야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기술인 인공지능, 또한 절대적인 가치와 기준이 되는 인간 중심의 사고, 인문학적 가치가 왜 유효하며, 시대가 변해도 사라지지 않고, 더욱 부각되는지,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하며, 자기계발이나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 등에도 이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단순한 취미활동이나 가벼운 접근도 괜찮으며, 몰랐던 분야에 대한 정보도 얻고, 새로운 지식을 배우며, 한 분야에서 특별함을 가진 사람들은 어떤 노력을 했으며, 이미 거둔 성공적 경험을 통해, 또 다른 가치를 꿈꾸는 이유, 이런 삶의 패턴이나 연속성을 바탕으로 자신들이 말하는 성공의 기준이나 철학에 대해서도, 연결지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책 자체가 주는 넓은 안목과 다양한 사람들의 니즈를 함께 풀어주기 위한 구성 등을 볼 때, 기네스 세계기록 2020은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나 트렌드를 알아보는 접근적 차원에서도 도움을 줄 것이다.

항상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나 물질적 성공, 혹은 정신적 성장이나 마음, 내면관리 등 개인마다 다른 삶의 주관적 요소가 존재할 것이다. 이들의 차이점도 분명하게 존재하지만, 공통적으로 성공하기 위한 조건들이나 반드시 해야 하는 일정한 패턴들도 보일 것이다. 기네스 세계기록 2020을 통해, 나에게 맞는 방법론이나 나아가기 위한 롤모델이나 방향성 계획이나 실행 등 지금의 나를 성찰하는 자세로 바라보며, 더 나은 삶을 위해 좋은 쪽으로 활용해 본다면, 책이 주는 느낌과 가치를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접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