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B2B, 뛰는 플랫폼
김필석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아직까지는 현실에서 크게 공감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한 언급일 수 있다. 하지만 시대변화의 속도는 일반인들이 체감하지 못할 정도로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새로운 부를 만들거나 창출해, 새로운 시스템이나 질서를 만들려는 또 다른 사람들은 매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이나 관련 신기술, 나아가 변하는 가치와 변하지 않는 가치에 대한 의미분석이나 구분을 통해 개인들에게 필요한 역량이나 대응법에 대해 돌아봐야 한다.

책에서는 아주 기본적인 기업경영의 본질이나 전략, 기업들의 비전과 동향을 분석하며, 기술개발이나 인재양성에만 의존하는 모습이 아닌, 더 많은 부와 독점을 노리며 빠르게 산업구조를 재편하고 있는 모습을 알아볼 수 있고, 결국 다 드러난 모습으로 싸우는 새로운 경쟁시대의 모습을 통해, 어떻게, 누가, 먼저 선점할 것인지, 시간의 중요성과 그 가치를 강조하고 있기도 하다. 특히 변화는 새로움을 가져다 주지만, 그만큼 또 다른 대체품의 등장으로 영원하다는 기존의 관념이나 사고방식의 틀을 깨며, 사람들에게 더욱 성장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주기도 한다.

책에서 이런 가치를 인정하지만, 결국 사람 중심의 사회, 사람들에게 필요한 제품의 생산이나 기업들도 기술이나 인력관리 외에도 가장 신경쓰는 분야인 마케팅이나 세일즈화를 어떻게 할 것이며, 자사의 브랜드화 혹은 브랜딩 효과를 통해 궁극적으로 얻고자 하는 수익이나 성공을 위해 어떤 프로세스 과정을 거치고 있는지 상세히 분석하고 있다. 물론 개인 창업자나 소규모 업자의 경우에는 너무 방대하게 느껴지거나, 기업과는 다른 시스템이라 이질적인 모습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트렌드를 알고 이에 대응하려면 큰 틀에서 배우며 활용한다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책을 통해 어떤 속도와 방향성으로 변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4차 산업의 시대에는 또 다른 먹이사슬이나 독점화가 진행될 수 있고, 그 결과의 격차나 매우 크게 나타날 수도 있기에, 모든 분야에 대해 꼼꼼히 점검하며, 위험수단을 제거해 나가는 경영방식이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기업경영의 전략들과 혁신의 사례들, 혹은 개인의 입장에서 배울 수 있는 영업력과 브랜드화 전략은 무엇인지, 나름대로 분석하며 비교하는 그런 안목을 키워 보길 바란다. 보기 쉬운 구성이나 실무적으로 유용한 정보와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가이드북으로 충분한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