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업을 한다는 것 - 작은 사업을 크게 키우는 법
이경희 지음 / 굿모닝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추구하는 자본주의 사회, 그리고 개인이 노력에 의해 일정 부분 보상받거나, 더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는 제도나 시스템, 가장 합리적인 수단이자 사용법으로 통용된다. 하지만 다양한 변수에도 대비해야 하며,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나 좋은 시장상황이 있더라도, 이를 활용하는 능력이 없다면, 결국 실패하는 사업이 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규모보다는 내실을 다지며, 사업을 생각하며, 일정한 방향을 설계해야 한다. 이 책의 취지도 여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많은 것을 알려주고 있다.

누구나 직장생활을 하며 다양한 인간관계를 맺으며,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거나, 물질적인 성공이나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무작정 열심히 해라, 노력하라는 말은 무의미 하다. 결국 제대로 된 방법을 통해 경영학을 이해해야 하며, 시장의 흐름이나 자본주의 논리, 사람들이 인정하는 가치나 보편적인 정서 등 고려해야 하는 조건들이 존재한다. 실제 틈새시장을 노려서 대박을 친 사업이나 성공한 개인들을 보더라도, 때로는 새로움을 통해 승부를 보는 전략이 유효할 지 모른다.

하지만 일관성있게 저자가 말하는 지속성장 가능한 사업관리나 경영을 위해선, 사업주 스스로가 많은 것을 알고 이해해야 활용할 수 있기에, 무작정 자본에만 의존하거나, 또 다른 전문가라는 사람들에게 맡기거나 의지하는 방법으로는 한계를 맞이하게 된다. 결국 자신의 업을 영위하며, 이를 통해 얻는 수익이나 성공적인 결과를 통해 인생 자체를 변화시킬 수 있고, 완벽한 가이드라인이나 정답이 될 순 없어도, 실패나 부정의 결과들을 막는 그 행위 자체만으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높아지는 대중들의 수준이나 인식, 개인들의 역량을 하나로 규합해, 결국 최종 의사권자가 되는 나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성, 수직적인 문화나 수익에만 매몰되어, 정말 중요한 가치들은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지금 사업을 하는 사람부터 은퇴나 이직을 통해 창업을 고려하는 모든 분들이 책을 통해 사업의 설계나 방향성, 그리고 현재 자신의 수준이나 시장상황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에 생각해 볼 수 있는 방법론, 접근법에 대해 우리는 알고 활용해야 할 것이다. 책을 통해 관련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워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