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독일어 단어장 - 실전 말하기와 시험 준비까지 완전 정복! ㅣ GO! 독학 시리즈
김범식독일어학원 지음, Michael Gutzeit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일반적으로 영어에 비해, 어렵다고 평가받는 언어가 바로 독일어다. 배우는 기간도 오래 걸리며, 원어민과 대화를 하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회화능력을 키우는 과정, 분명 쉬운 길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외국어 관련 분야에서 대중들에게 선호받고 있고, 독일이라는 나라 자체에 대한 관심이 더해져, 최근에는 영어를 제외한 제2 외국어 공부를 선택할 때, 독일어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 책은 시원스쿨닷컴이 함께 했으며, 어려운 독일어를 비교적 쉽게 접근하며, 배울 수 있는 그런 가이드북이다.
외국어 공부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문법이나 회화, 다양한 표현 등이 존재하지만, 결국 단어에 대한 깊이나 단어 자체를 많이 알고 있다면, 공부 자체에 있어서 수월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책에서는 독일어 단어장이라는 말처럼, 일상에서부터 다양한 상황에 이르기까지, 독일어를 통해 대화를 할 때, 반드시 사용되는 표현과 여러 단어의 쓰임, 그리고 문맥이나 흐름에 맞는 단어 활용법 등을 만나며, 효율적인 독일어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독학 독일어 공부 교재로 활용할 수도 있고, 모르는 부분이 있을 경우, MP3 자료를 활용해, 원어민의 발음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이다.
가벼운 독일어 공부, 혹은 독일어 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나, 바쁜 직장인들의 커리어 관리나 어학능력 상승을 위한 공부교재, 나름의 이유는 있겠지만, 결국 외국어 공부는 반복학습이 생명이며, 이를 통해 이해해야 하는 부분도 존재하지만, 필수적인 어휘나 표현에 대한 기본적인 암기가 병행되어야 할 것이다. 책에서도 반복학습을 통해 할 수 있는 독일어 공부와 연습문제 풀이를 통해 내공을 다지는 흐름까지, 기본적인 어학교재가 갖고 있는 특성을 잘 살려내고 있다.
또한 어느 정도 영어 구사능력이 있다면, 영어와 비슷한 점을 발견하게 되며, 이를 통해 독일어 공부의 속도감도 키우며, 생각보다 빠른 시간 내에 일정한 성과를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개인마다 어학능력이나 이를 대하는 수준차이가 존재하기에, 최대한 기본적인 표현을 중심으로 핵심 단어에 대한 풀이와 해석을 통해 독일어를 말하고 있기에, 낮은 단계에서 배우면서 꼼꼼히 공부할 수 있는 그런 독일어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믿고 볼 수 있는 교재라고 평가하고 싶고, 독일과 독일어에 관심있는 분들은 가볍게 접하면서 어학능력 상승에 활용해 보길 바란다. 충분한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