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슷한 업계의 존재, 치열한 경쟁적 시장상황, 자본주의 사회에서 당연시 하는 그런 가치들에 대해 우리는 어디까지 생각하는지, 자신이 속한 기업을 위해 해야 하는 일, 혹은 개인적인 창업이나 사업을 위해 활용하고 싶은 마케팅 전략까지, 이 책을 통해 디테일의 가치와 힘을 접하게 될 것이다. 사회가 발전하며, 인터넷의 대중화로 인해, 우리는 정보와 지식을 실시간으로 교류하며, 사람이나 다양한 제품에 대해 빠르게 평가하며, 더 나은 대안을 찾거나, 새로운 니즈를 채우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제품의 수명주기는 짧아지고 있고, 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이나 독점적인 생산을 하더라도, 그게 영원하리란 보장은 없고, 늘 새로움과 혁신적 가치를 시도하며, 받아들여야 일정한 관리론이나 경영이 가능한 것이다. 이 책도 디테일에 주목하며, 고객관리의 방법론과 대중들이 원하는 정서나 방향성에 대해 함께 언급하며, 어떤 자세로 마케팅을 활용해야 하는지, 그 본질적인 질문에 일정한 답을 내리고 있다. 특히 날이 갈수록 진화하는 온라인 마케팅이나 인터넷 시장에 대한 분석은 제법 현실적으로 다가온다.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방법이나 기존고객에 대한 관리술, 결국 시대가 변해도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공감하며, 보다 빠른 가치의 구현과 관리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의 적용 등이 검토될 뿐이다. 자신이 관계된 분야나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명확한 플랜제시, 그리고 이어지는 가장 효율적인 관리론을 통해, 효율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운영하는 경영, 결국 사람을 잡아야 하며, 개인들에게도 유익한 수익으로 인정받는 광고효과나 매출상승의 비밀까지, 같은 일을 하더라도, 전혀 다른 결과의 차이를 만드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그들은 특별해서 잘하는 것인지, 아니면 일정한 방법론이 존재하는지, 책을 통해 분석해 보자.


물론 컴퓨터 활용능력이나 마케팅 분야를 전공한 사람일수록, 유리한 점도 존재하지만,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비슷한 흐름이나 패턴, 공통적인 정서가 존재하며, 결국 상위노출이나 검색어로 대변되는 광고효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전략을 탄탄히 하며, 고객관리와 신규고객 확보를 통해, 일정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것이다. 경쟁에서 이기고 싶다면, 약간의 변화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 하는 전략도 존재하며, 이는 기업들의 전략적 접근, 혹은 개인의 창업전략이나 마케팅 기법에도 자주 활용되는 방법론이다. 책에서 말하는 단면적인 마케팅 원론 외에도, 시대적인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기법은 무엇인지, 저자를 통해 배우며, 실무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며, 행동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