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어떻게 부동산 1인 창업으로 10억을 벌었을까? - 부동산 투자의 숨겨진 진실!
박규남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에 대한 관심, 그리고 중요성과 필요성,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내집 마련에 대한 욕심보다는 임대를 하더라도, 수익이 되는 수익형 부동산이나 물건에 대한 관심이 높고, 다양한 미디어나 플랫폼, 혹은 1인 미디어 산업의 성장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의 트렌드도 빠르게 바뀌고 있다. 물론 기존의 질서나 가치가 여전히 통용되지만, 정부 주도의 다양한 규제정책으로 인해, 시장 상황이 숨을 고르는 모습이며, 틈새시장을 노리려는 투자자들이 다양한 전략화를 통해, 나름의 성공을 바라고 있다.


이 책도 기존의 부동산 투자 기술이나 방법론과는 조금 다른 차별성을 갖고 있다. 1인 부동산 창업을 통해 나름의 성공이나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주장하며, 누구에게나 기회적인 요소가 여전히 남아있다고 말한다. 물론 부동산 시장에 대한 거품론이나 부정적인 시각도 존재하며, 더이상 기회적인 산업이 아닌, 지양해야 하는 산업으로 평가절하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는 개인의 의견차이, 혹은 생각차이라서, 너무 그렇게 큰 비중을 둘 필요는 없어 보인다. 중요한 것은 부동산 시장이나 투자 마저도, 창업의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새로운 창업형태, 혹은 부동산 물건이나 유형, 각 종류에 맞는 대안투자법이 떠오르고 있고, 새롭게 공부해야 하는 분야가 많아짐을 의미하는 동시에, 자신이 책임질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투자기회를 찾으며, 실무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면, 남들이 보지 못했던 분야나, 여전히 생소한 유형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일정 부분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물론 진짜 투자방법이나 절대적인 수익을 거두는 방법론은 존재하지 않으며, 설령 있더라도 절대 대중들과 공유하지 않을 것이다. 이 점을 인식하며 관련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며, 나름의 투자방법을 설계한다면, 어떤 구조로 흘러가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부동산 투자나 관리는 법에 의해, 결과가 좌우되는 경향이 강하며, 사소한 법조항이라도 절대 간과해서 안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모든 이들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이미지 자체가 부정적인 것은 이런 말장난이나 법조항을 악용하는 사례들이 많아, 피해를 겪는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관련 법조항이나 개정현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부동산 창업에 활용해야지, 전혀 모르는 상황에서 자본금만 믿고 투자하거나, 방만경영이나 관리를 한다면,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방법론과 현실적인 부분을 이해하며, 관련 투자법이나 창업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며,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자. 생각보다 현실적인 부분을 많이 고려하고 있어서, 초보 투자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