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싱가포르 - 2019-2020 최신 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상미.양인화.전상현 지음 / 길벗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동남아에 속하지만, 동남아 느낌이 나지 않고, 오히려 최고의 선진국 느낌이 나는 도시국가, 바로 싱가포르이다. 많은 사람들이 여행가고 싶은 곳으로 선호하며, 실제 여행을 계획하거나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에게는 친숙한 국가가 되었지만, 여전히 자세히 알지 못하는 곳도 많고, 그들의 역사나 문화, 정치, 사회 등 여행 외적으로도 알면 그런 정보들을 비교적 쉽게 바라보며, 이해할 수 있는 유용한 가이드북이다. 이 책을 통해 싱가포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책에서는 여행자가 원하는 정보, 혹은 알면 유용한 정보, 관련 지역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여행에 필요한 경비부분, 교통정보, 숙박시설이나 음식문화, 쇼핑 등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함께 소개하며, 싱가포르 여행에 있어서 거의 완벽한 사전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비교적 많이 변했다는 느낌보다는 기존의 버전에서 변행된 정보나 개정된 부분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고, 관련 지역을 여행시 관광객들이 알아야 하는 팁이나 현지인과의 대화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주로 다루고 있어서, 여행 가이드북으로 활용도가 높아 보인다.


또한 잘 알려진 유명한 곳 외에도, 사람들이 여전히 잘 모르지만, 가볼 만한 곳에 대한 언급을 통해, 그들 사회의 특징을 자세히 배울 수 있고, 왜 세계적인 관광도시가 되었는지, 한 편으로는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거의 영어권 여행지역으로 보면 될 것이며, 이는 여행자의 입장에서도 크게 거부감이 들지 않고, 오히려 동양속에 속한 서양적인 느낌을 받게 할 것이다. 물론 자주 가본 사람들은 나름의 계획과 여행에 대한 자신감도 있겠지만, 혹시 모를 어려움이나 몰랐던 부분에 대한 되새김 정도로 접근한다면, 크게 무리는 없을 것이다.

생각보다 도시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숙박시설 문제나 교통시설 이용법, 또한 입국절차나 필요한 준비사항 등을 보다 자세히 검토하며, 가이드북으로 활용한다면 효과가 좋을 것이다. 지도를 비롯한 다양한 부록이나 포켓형 가이드북도 함께 존재하는 만큼, 이 책을 통해 싱가포르 여행의 질을 높여 보자. 일단 믿고 볼 수 있는 여행 가이드북 전문인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물이라 신뢰할 수 있고, 많은 여행객들의 경험과 조언, 사례를 통해 최신정보로 개정된 내용이라,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무작정 따라하기 싱가포르 여행을 통해 싱가포르가 어떤 곳이며 우리에게 어떤 매력으로 다가오는지, 미리 만나며 사전정보를 알며 준비해 보자. 여행의 의미와 깊이를 더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