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세법 기출 OX - 10개년(20~29회) 기출수록 / 과목별 핵심이론 수록 / 출간 후 개정법령 수시 업데이트 / 최신 29회 기출문제 포함 / 특별제공 암기용 셀로판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 OX
에듀윌 공인중개사기출연구회 지음 / 에듀윌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가장 쉬울 수도, 혹은 어려울 수도 있는 과목이 바로 부동산세법이다. 가장 기본적인 지식으로 통하지만, 생각보다 알아야 하는 법 관련 규정이 많고, 닮은듯 다른 차이점으로 인해, 수험생들에겐 매우 부담스러운 과목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책은 조세에 대한 기본적인 정의를 바탕으로 국세와 지방세까지,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한 구성이나 특정 부분은 반복학습을 통해 일정 부분 암기도 해야 하는 공부법까지, 최대한 요약적으로 설명한 책이라서, 관련 가이드북으로는 괜찮을 것이며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그림에서도 보여지듯, 비슷한 용어들이 난무하며, 순서의 차이로 인해 용어의 해석이나 정리가 달라지는 모습도 보이기에, 분량보다는 내용의 깊이에 신경을 쓰며 공부할 것을 권해 드린다. 부동산 세법의 경우, 실제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분야이지만, 확실한 변별력을 제공하는 만큼, 에듀윌과 함께 공부한다면 핵심가치를 위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하게 다가올 것이다. 또한 다양한 조세법이 존재하는 부분이나 실무에서 어떤 점을 주로 알아야 하는지, 우리가 알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 깊이있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조세총론은 상대적으로 어려울 수 있으나, 지방세와 국세 파트의 경우에는 누구나 해당될 수 있는 사항이라는 점과 실생활에서 빈번하게 세금 관련 신고나 절차를 거칠 수 있기에, 실무에서의 활용도도 높을 것이다. 또한 공인중개사 된다면 좋겠지만, 천천히 준비하거나 상식으로 접근할 경우에도, 관련 세법을 자세히 알면 알수록, 자신에게 돌아오는 불이익을 막고, 일정 부분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인들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생활상식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최대한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보자. 

공법과 마찬가지로 세법 역시, 10개년 기출지문 OX를 통해 이해를 돕고 있으며, 오답노트를 작성할 필요없이, 계속해서 공부하며 틀린 부분에 대한 수정이나 이해를 바탕으로 실전에서 고득점에 갈 수 있도록 하는 배려가 돋보이는 책이다. 다양한 분야를 공부해야 하는 공인중개사 시험의 특성이나 부족한 시간을 최대한 할애해서 핵심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수험생들의 부담을 잘 알기에, 에듀윌이 수험생들을 위한 합격의 가이드북으로 만든 책이다. 실제 다가올 공인중개사 시험을 대비하는 차원에서라도 교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공부해 보자. 분명 도움을 줄 것이며, 필요한 공부법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