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공법 기출 OX - 10개년(20~29회) 기출수록 | 과목별 핵심이론 수록 | 출간 후 개정법령 수시 업데이트 | 최신 29회 기출문제 포함 | 특별제공 암기용 셀로판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 OX
에듀윌 공인중개사기출연구회 지음 / 에듀윌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이 다가오고 있다. 물론 시일이 촉박할 수도 있고, 개인의 역량에 따라 합격의 유무가 갈리겠지만, 이왕이면 더 좋은 교재와 함께 효율적인 공부를 해야 합격에 다가갈 수 있고, 관련 자격증이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혹은 내가 이 자격증을 취득해, 어떤 방향으로 일을 할 것인지,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한다, 그래야 관련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도 얻고,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이 주는 가치가 무엇인지 느낄 수 있다. 또한 에듀윌이라는 상징성, 수험생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실제 시험준비에 있어서 어떤 점이 유용한지, 이 책을 통해 확실하게 배우며, 관련 시험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국토 계획과 이용에 관한 법률,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 등으로 세분화 하여 소개하고 있고, 부동산 공법에 있어서 필요한 모든 지식을 보기 좋게 소개하고 있고, 이는 수험생들에게 선택과 집중을 하며 공부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매우 체계적인 구성으로 돕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법률 관련 지식은 어쩔 수 없이 암기해야 하는 부분이 많기에, 헷갈리는 부분도 많고, 이는 외워야 하는 방대한 양으로 인해 포기하거나, 대충 보게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를 막고자 책에서는 나름의 규칙성을 갖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최신 개정 가이드라인을 통해,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유형분석과 해당 용어의 정의나 세부 도표 등을 통해, 보다 확실하게 이해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접근하고 있는 점이 특이점이다. 일단 핵심이론을 확실히 다지면서, 문제풀이를 통해 문제유형과 출제방식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 훈련이 중요할 것이며, 이는 실전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자신이 공부한 대로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는 그런 자신감으로도 크게 작용할 것이다. 


특히 10개년 기출지문 OX를 통해 확실히 공부하며 내용을 이해하거나 암기할 수 있다는 점은 다른 가이드북들에 비해, 훨씬 더 효율성을 높인 구성이라 볼 수 있다. 따로 오답노트가 필요 없을 정도로 수험생을 위한 맞춤 가이드북이며, 공인중개사 시험의 특성을 고려해, 핵심적인 부분을 위주로 소개하고 있어서, 수험생들의 시간절약이나 공부해야 하는 양에 대한 부담감을 최대한 덜어주고자 하는 그런 노력이 돋보이는 책이다.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으로 알아야 하는 시험의 특성을 파악하며, 부동산 공법의 의미와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공부하며 확실한 도움을 받아 보자. 생각보다 훨씬 더 좋은 가이드북이라는 점을 느끼게 될 것이다. 믿고 보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법,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