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머리 영어 독서법 - 영어가 만만해지고 좋아지는
최근주 지음 / 라온북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가진 부모의 입장에서 가장 예민하고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자녀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학습법이나 나이에 맞는 공부법일 것이다. 물론 다양한 분야가 존재하며, 조기교육의 목적이든, 아이의 취미나 관심사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성장하면서 가장 중요한 역량강화나 능력개발이 될 수 있는 외국어에 대한 관심에는 모두가 동의할 것이다. 어른들도 어렵게 느끼는 영어공부, 그렇다면 아이에게 어떤 방식으로 영어를 친숙하게 할 것인지, 제법 고민이 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아이의 수준에 맞는 학습법이나 접근법을 강조하고 있다. 모든 외국어나 언어를 학문적으로 배운다면, 쉽게 지치거나 흥미를 잃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항상 창의력을 중시하는 방법이나 가벼운 일상에서 쉽게 배우며 생각하는 그런 사고력이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영어독서에 대해 가볍게 접근하며, 아이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여러가지 제시를 통해 학습법을 소개하고 있다. 물론 영어공부의 특성상, 반복학습을 강조하는 면도 있지만, 어쩌면 이는 우리가 감내해야 하는 그런 부분일 것이다.


일련의 텍스트를 완벽하게 이해시키기 위한 공부법이 아닌, 가볍게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경우, 아이가 궁금해 하도록 하는 소개나 같은 동화책을 읽더라도, 영어동화책을 통해 언어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하는 방법이 중요할 것이다. 물론 기초적인 수준에서 나오고 있지만, 그렇다고 만만히 여겨선 안될 것이며, 가볍게 읽는 것도 좋지만, 직접 쓰면서 하는 영어공부에도 주목해야 한다. 듣기와 쓰기, 읽기의 구성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제법 괜찮은 아이전용 영어교재가 될 것이다.


부모의 능력이나 수준과는 별개로, 책에서 말하는 플랜이나 방식만 꾸준히 지키면서 학습한다면, 아이들이 받아들이는 흥미의 수준이나 늘어나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 등을 간접적으로 목격할 수 있고, 일반적인 책들과는 다른 매우 유용하다는 느낌도 전해받게 될 것이다. 여전히 아는 사람들만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영어공부의 새로운 방법, 이 책을 통해 자녀교육에 대한 방법론과 배우며, 영어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함께 채우는 그런 계기를 마련해 보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