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 사회 - 2019 최신 기출문제 수록! 최신 출제기준 및 출제경향 반영 2020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
이재은 지음 / 에듀윌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고졸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괜찮은 책이다. 믿고 보는 에듀윌이 함께 하는 합격의 지름길, 특히 사회과목을 좋아하거나, 혹은 암기과목으로 취급하며 매우 어려워 하는 분들에게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소개한 구성이 인상적이다. 시험에 대비하는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나름의 중요도를 파악하며, 자신이 핵심 필기노트를 작성할 수도 있고, 쉽게 배우며 하나의 흐름을 중심으로 접근하는 공부법, 어쩌면 가장 빠른 사회과목 공부법이 될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단순한 스토리나 용어정리나 키워드만을 강조한 것은 아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각종 지도나 그래프를 수치화 한 부분이 인상적이며, 현재 일어나고 있는 사회문제나 국제분쟁 등과도 연계해서 생각할 수 있는 구성이 돋보인다. 어떤 면에서는 지리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금도 문제가 되고 있는 주요 이슈나 항상 반복패턴으로 출제되는 유형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검정고시 준비에 맞는 특화된 책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시험유형에 대한 분석과 기출문제를 통해 풀어보는 반복학습에도 무리가 없을 것이며,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사회과목 자체가 갖는 특징적인 요소가 있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사회분야는 매우 종합적이며 광범위하다. 위에서 보듯, 지역공동체나 경제협력체를 함께 소개하며, 사회과목이 갖는 특징과 함께 경제학적인 접근이나 현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양적인 측면과 상식들까지, 책을 통해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현실과 상관관계가 높을수록, 출제될 확률이 높고, 그림을 통해 이해하는 것이 가장 쉽게 접근하며 이해하거나 외울 수 있는 공부법이 될 것이다. 특히 지도를 통한 구성한 이 책이 갖는 최고의 강점이다.

마지막으로 신문이나 뉴스에서 자주 언급되는 용어나 그래프, 통계치가 주목을 끈다. 물론 검정고시라고 하더라도, 봐야 될 기본적인 양이 많고,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서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을 것이다. 최대한 시사와 함께 생각하는 접근법이 유용할 것이며, 너무 어렵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들 것이다. 각 수준에 맞는 구성으로 출제될 것이며, 모르는 부분은 오답노트나 기출문제 반복풀이를 통해 개념을 확실하게 다지며, 출제유형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시중에 다양한 검정고시 문제집이 있지만, 에듀윌 만큼 확실한 공신력을 갖고 있는 책도 드물 것이다. 사회과목을 선택했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나름의 계획을 세우며 책을 통해 확실하게 정리하며 합격에 다가가자. 믿고 보는 에듀윌 검정고시 사회과목,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