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도 금수저가 될 수 있다 - 한국가전산업의 전설, 강국창 회장
강국창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대갈등이 극에 달하며, 경제를 바라보는 부정적인 시선이나, 아예 꿈을 포기하며 안주하려는 사람들의 증가, 누구의 탓으로 돌릴 것인지, 무의미한 책임공방에서 벗어나야 한다. 물론 이 책을 접하는 연령이나 성별,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공감할 수도, 말도 안되는 소리라며 평가절하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시대는 변했고, 분명 예전의 가치가 모든 것을 대변할 수 없으나, 적어도 예전의 가치에서 배울 수 있는 점이나 자기계발에 활용 가능한 방법론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도 자신의 어려웠던 유년시절, 그래도 끝까지 노력했고, 이런 과정을 통해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이나, 그 때도 존재했던 치열한 경쟁상태나 지금은 성공을 거뒀기에, 청년들에게 자신의 생각이 무조건 옳다고 종용하는 것도 아니다. 분명 기업인이 되고 나서, 얻은 성장의 깨달음, 이를 통해 지금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절대 자신의 인생을 포기하지 마라고 주문하고 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돈이 거의 모든 것을 대변하지만, 그래도 포기하거나 안주해선 안 될 것이다.


배움을 통해 얻은 지식과 정보를 스스로에게 적용하며, 내가 하는 학업이나 창업 등에 적극적으로 접목시키려는 노력이나, 결국 인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요즘, 채움과 비움의 깨달음을 알아야 이런 언행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인성적인 결함이 있다면,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결국 예전이나 지금이나 사람이 최우선의 가치이며, 아니라고 말하더라도, 결국 누군가의 조언이나 도움을 통해 사람은 성장하는 것이다. 막대한 부를 바란다면 욕심이겠으나, 내가 최선을 다하며 얻을 수 있는 결과나 물질적인 풍요, 이를 무조건 부정하는 행위는 지양해야 한다.


분명, 예전보다 경제 성장기도 아니며, 모든 산업과 분야가 정체되어 있는 우리의 모습에서, 서로 간의 반목과 불신은 계속되고 있고,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위기를 기회로 바꾸려는 사람들은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다. 지금 자신의 상황이나 상태를 부정적으로 해석하며, 사회에 대한 불만이나 사람에 대한 혐오가 아닌, 더 나은 방법론이 무엇이며, 결국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나 남들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전략,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내면의 성장과 깨달음을 접하며 배워 보길 바란다. 저자가 말하는 인생의 과정과 경험담, 결코 어려운 주문이 아닐 것이다.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