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고수들만 아는 애널리스트 리포트 200% 활용법 - 생산적 주식투자를 위한 ‘애널리스트 리포트 완전정복!’
김대욱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산관리나 투자, 혹은 새로운 형태의 부를 창출하고 싶다면, 개인이 할 수 있는 투자활동에 대해 알아봐야 한다. 부동산 투자와 더불어, 개미지옥이라고 불리는 주식투자에 대한 평가, 워낙 시장 자체의 변수가 많고, 확실한 정답이 없기에, 그들만의 리그라고 불리는 곳이다. 하지만 상위 5%가 말하는 일련의 과정과 방법론을 배우면서, 개인도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실무투자의 활용을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결과를 추구해야 한다. 주식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실무투자를 하고 있으나, 성과가 없는 분들에게 매우 괜찮은 가이드북이다.


특히 유망종목에 대한 분석과 나쁜종목을 거르는 방법 등 뚜렷한 구분법을 통해, 불필요한 혼돈을 막고, 일련의 방식으로 소액이라도 확실한 투자를 거둘 수 있다고 말한다. 물론 전문가들도 완벽한 정답을 찾을 수 없지만, 분석하며 평가하는 지표만큼, 가장 객관적인 자료도 없을 것이다. 이 책이 주는 느낌이 그렇고, 다양한 기업평가나 재무제표 읽는법, 산업구조나 기업동향을 분석하며, 경제학 전반에 대한 배움과 이를 통해, 어떤 종목이 떠오르고 있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종목인지, 자신의 주관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초보자의 입장에선 다소 어려울 수 있으나, 일단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를 높여야 한다. 나름의 기업평가나 사람들의 반응에 따른 역투자 등 개인의 취향이나 선호도에 따라서 전혀 다른 결과를 내는 만큼, 기본적인 이론 공부를 바탕으로 실무투자에서 어떤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하는지, 연일 뉴스에도 보도되는 시사이슈나 기업 관련 소식까지, 생각보다 해야 하는 과정이 많고, 번거로울 수도 있을 것이다. 그만큼 세상에 공짜는 없고, 확실한 정보라도 주식시장은 변수가 많기에, 계속된 모니터링을 통해, 확실한 투자법을 터득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애널리스트들의 종목분석을 통해, 그들은 비슷한 변화나 전혀 다른 상황 전개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나아가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 때로는 공격적으로, 혹은 방어적인 유지를 목적으로 하는 관리법까지, 일반인들이 하기 힒든 주식투자의 기술적인 측면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처음부터 무리한 투자설계보다는 방향성을 잡고, 꾸준히 보고 배우는 의미로 접근한다면, 지금보다 나은 투자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주식 관련 가이드북으로는 완성도가 높은 책이라, 다양한 투자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며, 주식시장과 종목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인이 원하는 투자의 방향성을 그려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