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파도에 몸을 실어, 서핑! - 허우적거릴지언정 잘 살아 갑니다 Small Hobby Good Life 1
김민주 지음 / 팜파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휴가철을 맞이해, 물놀이를 계획하거나 바다나 강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여름에만 할 수 있는 일종의 특권과도 같은 설렘, 이 책을 통해 미리 만나보자. 다양한 동호회 활동이나 모임에서도 분야가 나뉘지만, 수영이나 서핑 등 가벼운 레저를 즐기는 사람부터, 취미생활에 빠져, 각종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프로 못지않은 실력을 뽐내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어떤 목적이나 과정은 중요치 않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여유와 힐링적 느낌, 여행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자연적 요건이 더 중요할 것이다.


물론 물놀이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안전이며, 제대로 된 강사에게 배우며, 서핑을 즐긴다면 생각보다 괜찮은 레포츠로 공감하게 될 것이다. 아무래도 이론보다는 실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분야이며, 이 책은 저자가 단순한 서퍼의 삶, 서핑을 즐기는 접근이 아닌, 바다를 통해 깨닫게 된 자신의 삶과 더 나은 가치관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동기는 다르지만, 비슷한 모임에서 만나게 될 사람들, 결국 자연을 통해 치유하거나 즐기고 싶은 욕구가 표현된 과정이다.


바쁜 일상이나 사회생활에 찌든 스트레스도 날리며, 점점 발전하는 자신의 모습에서 생활에서 비롯되는 자신감을 얻을 수도 있고, 너무 틀에 박힌 업무나 같은 패턴의 삶에 염증을 느낄 때, 자연을 통해 치유하거나 변화를 추구하려는 노력, 결국 행동으로 이어지며, 스스로 성장하게 되는 효과도 얻을 것이다. 나름의 의미부여도 괜찮고, 단순한 스포츠나 레저활동, 취미생활로 끝내도 관계는 없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지금 하고 있는 행위를 즐기고 있다는 것이며, 계속된 관심이 결국 행동으로 이어지게 되는 효과까지, 책을 통해 일상에 가벼움을 접하게 될 것이다.


무엇을 하든, 관심이 있어야 오래 할 수 있고, 실력을 쌓기 위한 노력의 시간에도 버틸 수 있는 것이다. 서퍼의 삶도 그렇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고, 누구나 일정한 시간과 비용을 지불하며, 나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한 것이다. 서핑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모든 삶이 그렇고, 여기에 추가되는 사람관계에서 오는 원만한 관계형성이나 유지, 불필요한 요소나 부정적인 잡념을 버리며, 내 인생을 만끽하며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다면, 그만큼 의미있는 삶을 없을 것이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제대로 된 물놀이도 즐기며 스스로의 삶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생각해 보자. 이 책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책이라 쉽게 공감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