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인생 - 세상의 뻔한 공식을 깨부순 게임 체인저들의 44가지 법칙
데이브 아스프리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을 정의하는 기준이나 성공관은 개인마다 차이가 존재한다. 하지만 성공을 원하거나, 일정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싶다면, 세상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인정하는 정서나 자기관리법에 주목해야 한다. 기본을 망각한 자기계발이나 성장론은 쉽게 무너질 수 있고, 오래가지 못하는 등 다양한 위험성이 존재하기에, 보다 본질적인 차원에서 접근하며 생각해야 한다. 이 책도 인생관을 말하지만, 급변하는 시대에 맞게 유연한 인재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자기관리를 비롯해, 행복과, 속도, 현명함을 큰 틀로 정하며, 일상에서부터 사회생활, 조직문화나 인재상, 나아가 사람관계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행하는 다양한 비즈니스적 요소나 관계의 심리학 등을 풀어내고 있다. 내면의 성숙과 성장, 외형적으로 드러나는 몸관리나 자신의 생활습관 등 매우 기본적인 조건들도 함께 말하고 있다. 즉 어떤 분야에 있더라도, 기본적으로 수용되는, 사람들이 인정하는 가치가 무엇이며, 나는 어디 쯤에 있으며,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가치는 무엇인지, 성찰의 시간을 가지게 한다.


물론 지금 당장 이룬 것이 없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누구나 각자의 장점과 강점이 존재하며, 반대적 의미에서의 단점이나 결함도 존재하는 법이다. 다만 성공한 사람들은 이런 간극을 좁히며, 완벽을 추구하려는 내면의 욕심을 새로운 계획을 통해 행동으로 실천해 나가는 과정에 있는 것이다. 누구나 꿈꾸는 인생관이 존재한다. 만족과 행복, 사회적 기여나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려는 욕구까지, 개인이 모든 것을 통제할 순 없지만, 항상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만큼 무서운 존재도 없을 것이다. 


관계의 심리학, 그리고 혼자있는, 보내야 하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지금 하고 있는 일의 중요성과는 별개로, 해야 하는 일이나 목표로 하는 결과나 성공하기 위한 조건들은 무엇인지,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항상 간결함과 요약,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우선순위를 잘 배분해, 나에게 맞는 방향성을 설정하며 나아가는 용기가 필요할 것이다. 부정에 있어서는 자기믿음으로 대응하며, 긍정에 있어서는 더 많은 기회와 결과를 잡기 위한 관리론으로 대응해 보자. 인생이 달라질 것이며, 세상을 바라보는 눈 또한 성장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기본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며 스스로에게 적용시켜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