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돈운이 좋아지는 4주의 기적 - 부르지 않아도 돈이 찾아오는 운의 비밀
Baro 황수현 지음 / 라온북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은 절대적인 존재이다. 특히 우리가 사는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거의 모든 것을 돈으로 대변할 수 있고, 아주 가까운 관계나 가족들도 돈문제가 얽히는 순간, 다양한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이는 인간이기 때문에 당연한 모습이며, 왜 사람들이 돈에 집착하게 되는지, 이제 스스로를 속일 필요가 없다. 물론 소확행이나 미니멀리즘이 유행이지만, 그런 가치를 원해선 한 사람보다는 현실적인 조건이나 환경으로 인해, 강제적으로 그런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이다. 문제는 잘못을 알았다면, 더 나은 방법을 찾아, 현실에서 적용해야 한다.


이 책도 보다 능동적인 돈관리나 재무설계, 혹은 푼돈이라도 확실하게 관리하는 유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돈문제로 인해 겪는 다양한 인간관계의 어려움과 사회생활에서 오는 회의감,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문제라서, 확실한 공감을 얻을 것이며, 기존의 방법과는 다른 접근으로 나를 위해 투자하는 방향으로 설계하며, 나름의 방법론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손해만 보는 사람은 이 책을 반드시 봐야 하며, 사람들이 자신만 알면서, 타인에게 절대 알려주지 않는 돈의 법칙과 부의 공식이 무엇인지, 보다 기본적인 가치와 돈의 속성, 본질적인 부분에 주목해야 한다.


결국 우리는 경쟁사회를 살아가며, 마음을 표현하거나, 일정 상황에서 나의 위치를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 돈을 사용하며, 나름의 의미를 부여하기도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전혀 다른 관점이 필요하며, 이는 장기적인 시간이 필요할지 모른다. 하지만 지금과 같은 불만족, 억지로 행해지는 미니멀리즘이 아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돈을 내 수중에 모을 수 있는지, 나가는 돈과 들어오는 돈에 대한 명확한 구분과 여기에 더해지는 돈운이 작용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나은 돈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도 현실에서 중요한 부분과 필요한 관리법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 만큼, 이미 알고 있던 정보도 새롭게 다가올 것이며, 새롭게 느껴지는 정보는 실생활에서 실천하며 활용하면 되는 것이다. 누구나 공감하는 삶에 대한 후회나 바뀔 수 없는 이치, 돈문제도 이런 유형에 속하며, 누구도 참견은 쉽지만, 책임지지 않는 현실을 고려할 때, 이제는 개인이 주도적으로 관리하며, 배우면서 실생활에 접목시키는 노력이 중요할 것이다. 그리고 따라오는 운을 포착해, 남들과의 경쟁에서 이기려는 적극성도 보여야 한다. 이 책이 주는 다양한 메시지가 있겠지만, 돈에 대한 역발상과 그리고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 확실한 교훈을 제공해 줄 것이다. 접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