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에 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들
코스기 토시야 지음, 이정은 옮김 / 홍익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인생을 살면서 느끼게 되는 다양한 경험과 감정들, 국가경제나 산업적인 면에서도 3040 세대는 핵심적이며, 일명 허리라고 지칭된다. 그만큼 누구나 중요한 시대이며, 이는 개인에게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선택과 판단을 내려야 하는 시기이다. 일정 교육과정이나 흐름, 개인적인 환경이나 조건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성공을 향한 열망이나 나만의 삶을 살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꾸준한 실행력이 필요한 시대, 바로 30대를 말하고 있다. 최근에는 2030으로 분류되기도 하며, 3040으로 불리면서 가장 중요한 세대라고 평가받는다. 


외부의 일정한 분석이나 평가도 중요하지만, 빨리 흘러가는 시간을 볼 때, 더이상 후회하는 인생을 살기 싫다면, 지금부터 일정한 계획과 철저한 자기관리를 바탕으로 변화해야 한다. 이 책도 이런 점을 바탕으로 30대에 누구나 하는 실수나 경험, 일찍 성공을 거둔 청년 세대들의 사례를 통해, 배울 점을 소개하고 있다. 아주 사소한 작은 습관화, 긍정적인 생각과 삶의 태도, 이는 지금 내가 해야 하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 혹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느끼게 되는 입장이나 처지 등 다양한 분야를 생각하게 한다. 관리의 중요성을 알지만, 너무 많은 정보와 지식으로 인해, 어떤 선택을 내려야 하는지, 보다 능동적인 삶을 위한 방법론은 무엇인지, 활용해 보자.


어쩌면 더 늦기 전에 내릴 수 있는 새로운 선택, 지난 시간과 과거는 바꿀 수 없지만, 현재 느끼는 부족함이나 아쉬움을 감정으로 치부하며 안주하기보단, 실제 계획하며 변화할 수 있다는 자기믿음과 자기경영의 철학을 바탕으로 행동해야 한다. 너무 많은 것을 단기간에 이루면 좋겠지만, 현실의 상황을 고려할 때,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다. 가벼운 운동을 통한 몸관리도 좋고, 부정적인 생활습관이나 패턴의 교정, 나아가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관리, 일을 할 때, 어떤 기준으로 접근하며 결과를 만들 것인지, 답은 스스로에게 있음을 알아야 한다.


알지만 행하지 않고, 요행이나 지름길만 바라는 현대인들의 모순, 모든 이들이 인정하며 공감하는 정서이다. 하지만 현실은 매우 치열하며, 무한 경쟁사회임을 고려할 때, 나이에 맞는 일련의 과정과 방법론이 존재하며, 왜 사람들이 지난 세월을 통해 후회하는지, 가장 후회하는 요건들은 무엇인지, 그렇다면 나는 어떤 점이 부족하며, 내 나이에 맞는 삶의 방식은 무엇인지, 직접적으로 비교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현재의 삶에 충실하며, 항상 후회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행동을 통해, 성장하는 느낌이나 결과를 받는다면, 긍정적인 생각과 몸의 실천으로 더 많은 것을 이루거나, 성공의 근처에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현실적인 자기계발론이 무엇인지, 배우면서 성장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