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선물하는 남자 (리커버 에디션) - 남다른 생각은 어디에서부터 나오는가?
김태원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항상 남다른 감각이나 생각을 통해, 시대를 주도하는 사람이 있고, 이들은 늘 평범함 속에서도 변화나 새로운 발견을 통해, 더 나은 가치를 이루려는 습관화가 되어 있다. 이는 일반적인 관점에서 피곤하게 느껴질 수도 있고, 굳이 저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열정적인 행위이다. 모두에게 이런 가치를 강요할 순 없지만, 적어도 지금보다 나은 삶, 혹은 내가 주도하는 인생이나 일정한 리더십을 발휘해, 나의 가치를 알리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확실하게 배워 보길 바란다.


각종 트렌드나 시대정신, 이를 말하는 사람은 많아도, 생각 이상의 가치로 표현하거나 실천하며, 대중들과 소통하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그만큼 자신에 대한 확신이나 실력이 없다면 아무나 할 수 없는 행위이며, 결국 사람과 사람의 만남을 통해, 걷잡을 수 없는 유무형의 부가가치를 교환하거나 공유하며, 빠르게 성장하거나, 훨씬 더 많은 가치를 누리면서 앞서 나가게 되는 것이다. 아주 사소한 습관의 차이, 시간낭비나 돈이 되지 않는다고 폄하할 수 있지만, 이는 일정한 작동원리를 몰라서 하는 소리이다.


당장의 보이는 물질적 가치가 없더라도,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이나 소통을 통해, 나만의 내공과 최고의 간접경험을 접할 수 있다. 이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매우 유연한 사고를 갖게 하며, 결국 세상을 읽는 눈이나 사람들이 원하는 방식이나 더 나은 가치에 대한 연구와 노력으로 나만의 업을 계승하거나, 지금 하고 있는 일과의 연관성을 통해, 훨씬 더 나은 대안책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남다른 감각이나 생각의 발견은 발상의 전환을 통해, 남들이 보지 못하는, 혹은 놓치기 쉬운 의미나 가치에 대해 접근하며 자신의 능력으로 승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이지 않아서 우리가 체감하기 어려울 뿐, 이미 이런 가치의 중요성을 아는 사람들은 더욱 빠른 속도로 미래를 대응하거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것이다. 누구나 성공이라는 거창한 목표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생각하며 접근, 활용해야 하는지, 이제 그 방법론에 대해 깊이있게 고민하며 배울 수 있다면, 배우면서 나만의 가치로 만들어 보자. 이 책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나 어떤 일을 하더라도 알아야 하는 새로운 사고력에 대한 언급, 스스로를 성찰하거나 새로운 발견을 통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와 의지력을 전해줄 것이다. 자기계발서로 적극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