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 1인 게임 만들어 돈벌기
김민석 지음 / 정보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1인 미디어의 열풍,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플랫폼 개발이나 활용, 게임산업도 마찬가지 현상을 겪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하며, 나만의 수익이나 꾸준한 연구개발이나 투자를 지속적으로 가능하게 할 것인지, 일정한 방법을 알아야 가능할 것이다. 특히 게임산업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매우 유망산업으로 분류되고 있고,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실제 직업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물론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이나 컴퓨터 관련 자격증이 있다면 더욱 유리할 것이며, 갈수록 빨라지는 세상변화에 맞게, 모바일 시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어쩌면 모바일 게임시장이 커지고 있고, 이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이 존재하지만, 여전히 유망산업으로 분류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단순한 관심이나 취미생활에서 게임 분야에 대한 창업준비나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사례도 많고, 개인이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배우거나, 저마다의 방식으로 접근해서 나만의 개성을 살린다면, 그게 대중들과의 소통에 도움이 된다면 생각보다 괜찮은 분야이며, 개인이 원하는 수익창출도 가능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가치를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게임산업과 시장을 이해하며, 구체적인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지, 실제 활용되고 있는 방법과 기술적인 측면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불특정 다수와 쌍방소통을 통해, 더 많은 방법이나 아이디어 구현이 가능하며, 앱개발 자체에 대한 몰입이나 자신이 주도적인 위치에서 운영하며, 창업의 전반적인 흐름이나 패턴, 트렌드 등을 충분히 고려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제작이나 관련 박람회가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고, 이는 미래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구체적인 정보를 얻거나, 관련 회사로의 취업 등 개인이 원하는 것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너무 거창하고 복잡한 구조로 보기보단,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나 단순한 패턴이나 반복성이 있더라도, 대중들에게 먹힐 수 있다면, 수익적인 측면에서도 성공을 거두게 될 것이다.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나 질병으로 치부하는 평가도 있지만, 이 문제는 조금 더 시일을 갖고 지켜볼 일이다. 게임산업의 동향과 구체적인 제작법을 배우며, 하나의 창업창구로 활용해 본다면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