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뉴욕 (2019~2020년 최신개정판) - 뉴욕, 보스턴, 워싱턴 DC, 필라델피아, 나이아가라 폭포, 시카고 (휴대용 맨해튼 대형지도 & 뉴욕 지하철 노선도 증정)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윤영주 글.사진 / TERRA(테라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여행 관련 가이드북을 찾는다면, 테라출판사가 함께 한 뉴욕여행 가이드북을 통해, 뉴욕이라는 도시와 관련 관광지, 혹은 미국여행 자체에 대한 매력을 느껴 보자. 최신개정판으로 출간된 이 책은 뉴욕이라는 거대도시를 매우 요약적으로 소개하며, 관광객이나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가 아는 미국과 뉴욕이라는 도시적인 느낌, 자본주의와 세계경제, 금융의 중심지로 항상 바쁜 모습을 비추는 도시인 뉴욕, 모든 분야가 고르게 발전하여 세계의 중심지로 평가되는 곳이라 개인의 취향에 따른 선택적 여행에도 보탬을 줄 것이다.

일단 뉴욕을 방문하고자 한다면, 어떤 수속과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 관련 정보를 수집해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워낙 방대한 도시라서, 관광객들의 호불호가 나뉘는 지역도 존재하며, 숙박시설이나 교통편,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먹거리 및 식문화까지, 다양한 인종, 문화가 혼재된 지역이라 현대적 느낌도 받지만, 뉴욕이라는 도시가 어떤 과정을 통해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췄는지, 생각하게 될 것이다. 역사적 의미나 인문학적 소양증진을 위한 지역지가 따로 있고, 먹거리를 위주로 한 지역도 따로 있을 만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점에서 장기여행으로도 괜찮아 보인다.

또한 도시가 주는 차갑고 바쁜 이미지를 희석할 수 있는 약간의 여유, 힐링적 분위기를 만드는 장소에 대한 소개는 주목할 만하다. 관광을 하더라도, 휴식을 통해 느끼는 힐링적 분위기가 중요하며, 다양한 사람들에게 개방된 도시라는 느낌도 함께 받게 될 것이다. 미국여행이나 세계여행에 있어서 꼭 방문해야 하는 여행지로 꼽히는 뉴욕여행,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찾아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고, 출장이나 비즈니스적 관계로 방문했다가, 가볍게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도 존재함을 알 수 있다.


생각보다 비용적인 부분에서 많이 들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고, 물론 시간적인 여유가 동반되어야, 뉴욕을 제대로 느끼며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시중에 다양한 여행 가이드북이 있지만, 최신개정판으로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는 가이드북은 드물며, 워낙 여행 가이드북으로 최적화 된 테라출판사가 소개하는 책이라서 믿고 보는 맛도 있을 것이다. 뉴욕을 통해 미국을 알고, 세계인들이 어떻게 융화되어 살아가는지, 다양한 분야에서의 흥미와 호기심 충족에도 보탬을 줄 것이다. 일단 직접 접하며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포켓형으로 구성되어 휴대하기에도 간편하기에, 많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