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코르와트 100배 즐기기 - 씨엠립ㆍ앙코르 톰ㆍ톤레 삽, '18~'19 최신판 100배 즐기기
김준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쉽게 할 수 있는 해외여행,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한다. 가성비에 따라서 혹은 가심비에 따라서 여행지를 정하겠지만, 최근 해외여행 흐름으로 볼 때, 동남아 여행이 각광을 받고 있다. 사람들이 말하는 동남아 여행, 그리고 필요한 준비물이나 알아야 할 정보나 지식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해당 지역이나 국가를 정하지 못했다면, 캄보디아를 추천하는 바이다. 우리가 아는 단면적인 캄보디아에서벗어나, 그들의 역사나 문화, 종교,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유명한 앙코르와트, 여행자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수 있는 장소이며, 상대적으로 개발이 덜 된 국가라서 그런지,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받을 것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나 교통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한 나름의 이동수단들과 알고 가는 것과 모르고 가는 것은 큰 차이가 날 것이다. 여행 관련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다뤄서, 사람들에게 익숙한 장소이며, 유적지를 배경으로 알 수 있는 그들의 문화유산이나 역사적 의미는 세계사를 공부하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역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문화유산 탐방으로, 맛집이나 볼거리 위주의 여행객에게는 다양한 식문화 체험이나 사람들이 추천하는 음식 가이드북으로, 이 책은 활용도가 높을 것이며, 서양문화나 유적지, 우리가 잘아는 유럽의 여행지 비교해도, 전혀 부족하지 않고, 오히려 경제적인 면에서는 더 높은 만족도를 얻을 것이다. 베트남이나 태국, 필리핀에 비해, 정보가 부족한 점이나 사람들이 자주 찾지 않는 지역이지만, 새롭게 떠오르는 동남아의 여행지라서 새롭게 다가올 것이다.


일단 여행을 계획했다면, 해당 지역에 대한 정보는 필수이며, 현실적으로 중요한 금액구상이나 여행에서 중요한 코스나 장소에 대한 사전적인 의미로 접한다면 유용할 것이다. 100배 즐기기 시리즈라서 믿고 볼 수 있는 측면과 우리가 책에서 봤던 앙코르와트와는 다르게 배울 것이며, 우리에게는 멀게만 느껴지는 캄보디아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일단 여행자를 비롯해, 해당 국가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며, 여행 이외의 다양한 가치를 충족시켜 줄 것이다. 접하면서 관련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분명한 보탬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