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6개월 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 18년 동안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았던 정대리의 富동산 추월차선
정일교 지음 / 치읓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사람마다 부동산을 바라보는 관점이나 대하는 태도에서 차이가 발생한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능력이나 수준이다. 가용할 수 있는 자본에 따라 투자규모나 범위도 달라지며, 대출할 수 있는 여력 또한 발생한다. 이런 뻔한 차별성이나 차이점은 잠시 접어두며, 부동산이 무엇이며 왜 이렇게 사람들이 집착하는지, 보다 본질적인 부분에 주목해야 한다. 우리는 누구나 근로소득을 통해 돈을 벌거나 모으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투자처를 찾는다.


자본주의가 주는 돈의 힘은 절대적이며, 비교적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산, 그리고 서민들에게 있어서 부동산은 절대적인 기준이 되기도 한다. 내집 마련이 목표라도 상관없고, 일정한 부동산 관리나 투자를 통해 수익을 추구한다 해도 관계없다. 어떤 방향성으로 준비하며, 관련 지식을 쌓거나 실무투자 경험을 살려, 실패보다는 성공적인 구조로 만들 것인지, 본질적인 가치에 주목해야 한다. 저자도 제목은 거창하게 말하지만, 결코 자기자랑이 아닌, 부동산 시장의 구조나 특징을 더 자세히 말하고 있다.


성공 투자자들은 어떤 기준으로 부동산은 대하는지, 이미 철지난 정보를 바탕으로 수익을 바란다면, 기존 투자자들에 대한 실례가 될 수도 있다. 아무리 변하지 않고 꾸준한 투자처로 인식되는 부동산 시장이지만, 어떤 종목에 투자하며, 방식에 있어서 공격적으로 운용할 것인지, 아니면 방어적인 포지션을 통해 안정성을 높일 것인지, 자신의 수준에 맞는 투자에 주목해야 한다. 그리고 기회에 대비한 자산관리나 꾸준한 정보수집을 통해 나름의 판단력을 키워야 한다.


생각처럼 되지 않고, 결코 쉬운 투자처도 아니지만, 준비하는 자에겐 일정한 기회가 보일 것이며, 전문가들이 말하는 정보를 통해, 나에게 맞는 영역인지, 아니면 지금보다 미래를 대비하는 차원인지,그렇다면 그 정보의 출처는 어디이며, 확실한 신뢰가 가능한지 등 비판적인 태도를 견지하며, 나에게 맞는 방향성을 찾아야 한다. 또한 실무에 중점을 두지만, 이론적 공부나 용어적 이해를 결코 간과해선 안될 것이다. 부동산의 방향성, 누구나 꿈꾸는 건물주가 되는 법, 기본과 본질을 망각한 투자는 실패를 부를 것이다. 저자의 분석론과 논리를 통해 스스로 자각하며 판단해 보자. 분명 배우면서 활용할 만한 팁을 얻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