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하지 않고도 모든 것을 얻는 법 - 매일매일이 인생 최고의 날이 되는 9가지 방법
닐 파스리차 지음, 송선인 옮김 / 나무옆의자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들을 보며 부러워 한다. 보통적인 관점에서 이들의 성공담은 힘든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지만, 보다 현명한 사람들은 이를 분석하며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고 한다. 자본주의 시장경제가 지배하는 세상의 질서속에서 우리는 어떤 방향성을 갖고 성공을 그려야 하는지, 생각하기에 따라 매우 광범위한 질문으로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중요한 가치가 있다. 바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해야 하는 일 등 일의 처리과정에서 오는 명확한 우선순위 배분에 있다.


이 책도 시스템을 비롯해, 사람들이 어떤 기준으로 살아가는지, 일정 현상에 대한 관찰과 분석을 통해 나름의 관리론이나 기본적인 전략방안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또한 최대한 자신만의 독기를 바탕으로 사회생활 속에서 버티면서 성장하라고 주문한다.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공짜로 모든 것을 얻겠다는 취지가 아닌, 보다 유연하게 대처하며 실용적으로 결과를 내겠다는 말이 더 현실적일 것이다. 분명 속도나 방향성에 대한 비중의 차이, 개인이 느끼는 정도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어떤 것이 무조건적인 정답이 될 순 없을 것이다.


결국 나에 대해 자세히 알고, 내가 하고 있는 일, 혹은 사람관계에서 오는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 경험을 통해 내공을 쌓고,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많이 두라고 말한다. 결국 물질적 능력의 차이는 뒤집기 힘들지만, 개인의 역량이나 관리론을 잘한 사람은 아무나 범접하기 힘든 영역을 구축하게 된다. 타인이 보기에는 아무 것도 안하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 하지만 모든 것을 제대로 알고 완벽에 가까운 자기관리와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 시스템을 이해하는 사고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업무성과나 결과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보여지는 가치가 다가 아니며, 그 기본적인 원리나 내면적인 부분을 이해한다면, 지금 내가 속해 있는 분야에 대한 자신감, 혹은 내가 할 수 있는 일, 남들보다 앞서 나가며 시대변화나 트렌드를 읽는 통찰력을 통해, 현 시대에 맞는 인재상으로 성장할 것이며, 이는 더 많은 정보의 섭렵을 통한 기회의 포착, 활용하는 성공적인 관리론으로 이어질 것이다. 결국 선순환적인 습관이나 구조를 통해, 계속된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이며, 무조건 열심히 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며, 일정한 방법론과 기술이 필요함을 알게 될 것이다. 책이 주는 현대적 관점의 자기계발론, 이 책을 통해 스스로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