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시대를 맞이해, 운동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기관리적 측면에서도 운동은 기본이 되었고, 바쁜 직장인들도 여가생활의 하나로, 혹은 취미활동으로 운동을 즐기면서 관리에 매진하고 있다. 단순한 취미로 시작해도 좋고, 일정한 운동을 통해 효과를 보면서 몸의 변화를 체감했다면, 꾸준히 유지, 관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운동의 경우, 건강관리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자신과 맞는 운동법을 통해 일정한 직업이나 생계로 영위하며 활용할 수도 있기에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이 책도 생활스포츠지도사라는 자격증을 통해 몸관리도 하며 다양한 사람들에게 좋은 기여를 하며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취지를 말하고 있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운동을 해야 하는지, 운동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내가 하고 있는 헬스나 일상에서의 걷기, 혹은 근육관리나 체지방 관리 등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제대로 알고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다이어트 목적으로도 괜찮고, 성별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무리하지 않으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법을 말하고 있다.
또한 아무리 운동이 실기활동을 위주로 하는 평가가 주를 이루지만,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이론이나 구술부분이다. 기본적인 용어이해나 개념설명을 통해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고, 운동이나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활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상세한 설명을 하고 있다. 따라하기 힘든 동작이나 말로는 표현하기 힘든 부분을 사진과 이미지를 통해 최대한 쉽게 소개하고 있어서, 독학으로 활용하며 공부하에도 괜찮은 책이다.
중요한 것은 이론을 바탕으로 이해하며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실기를 위주로 하는 운동법을 더 집중적으로 공부하며 자격증 취득이나 합격에 활용해 보길 바란다. 시대가 급변하면서 건강이나 운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며, 새로운 직업으로의 연계나 그 활용도도 높아 보이는 만큼, 이 책을 통해 보디빌딩이나 스포츠지도사, 혹은 다이어트 등 다양한 운동법을 배우면서 나에게 맞는 방법론이 무엇인지, 고려하게 될 것이다. 쉽게 소개하고 있어서 따라하며 활용한다면 그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