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멋진 영어 한 줄의 타이밍 2 : Oscar Wilde - 꼬박꼬박 하루 하나씩 클래식 영어 읽기 열두 달 멋진 영어 시리즈 2
이충호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하는 입장에서 유용한 책이다. 1권에 이어 나온 2권의 책으로 영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초보자의 입장에선 다소 어려울 수 있으나, 영어를 단순한 학문이 아닌, 삶의 의미나 가치를 통해, 혹은 세상에 알려진 명언을 통해 영어독해를 공부한다면, 그 의미에서 오는 전달력도 배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점을 바탕으로 영어를 소개하고 있고, 당장의 시험이나 점수획득보다는 영어공부 자체에 의미를 부여하며 활용한다면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특히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알게 되는 다양한 경험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격언은 또 다른 누군가에게 절대적인 기준이나 영향력을 미친다. 지금 생활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보다 나은 성공을 위해 부침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왜 영어 공부를 해야 하는지, 또한 영어 공부에 있어서 독해가 왜 중요하며, 언어를 배울 때 오는 어려움이나 독해의 중요성, 기본적인 법칙 등을 통해 언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단기간 학습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활용하면 유용한 만큼, 긴 호흡이 필요할 것이다.


다양한 분야와 주제들을 바탕으로 영어독해를 설명하고 있고, 자신이 알고 있던 분야를 비롯해, 전혀 모르는 분야를 공부하며, 혹은 읽으며 알게 되는 영어의 일정한 규칙도 알 수 있을 것이다. 공부에는 일정한 왕도가 없고, 꾸준히 해야 성과를 볼 수 있다. 시대가 변해도 공부의 가치는 달라지지 않고, 스펙 향상을 위한 공부법, 혹은 커리어 관리나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성공을 원한다면, 언어를 바라보는 눈을 키워야 하며, 이를 통해 확실한 동기부여를 얻는 것도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일상에서 써먹을 수 있고, 사회생활에서도 유용한 비즈니스적 영어까지, 아무래도 영단어나 영문법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독해력이다. 국어를 공부할 때, 어떤 점을 위주로 공부했는지, 아무리 우리말과 어순이 다르고, 다양한 의미나 해석, 중의적 표현이 있다고 하더라도, 영어 또한 하나의 언어이다. 언어는 인간이 서로 간의 의사소통, 상호교류를 위한 수단임을 알고, 지금까지의 영어 공부가 왜 실패했으며, 영어를 정복한 사람들은 어떻게 공부했는지, 자신과 그들을 비교하며 발전을 추구한다면, 확실한 성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하루 한 줄의 멋진 문장을 통해 꾸준히 실천하는 영어독해 공부, 이 책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