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벽에 읽는 유대인 인생 특강 - 수세기 동안 단 0.2%만 알았던 부와 성공의 지혜
장대은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세계적인 유명인이나 성공한 가문, 혹은 성공한 개인을 보면 매우 좋은 습관을 갖고 있다. 우리는 흔히 이들을 통해 배우며 성장을 도모한다. 하지만 작심삼일에 그칠 경우가 많고, 뜻하지 않은 변수나 다양한 일로 인해 흐트러 지기도 한다. 하지만 항상 자신만의 주관이나 계획력, 일관성있는 자세를 통해 살아가야 한다. 개인이 많은 것을 바꿀 순 없지만, 여전히 개인들의 영향력은 중요하며,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원하는 바를 이루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유대인들의 삶의 자세나 생각법, 많은 이들에게 기본과 원칙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간절한 사람을 이길 수 없는 세상의 이치, 같은 시간과 세월을 보내더라도, 정말 절실하게 살며 매순간, 최선을 다한다면 결과는 따라오기 마련이다. 물론 당장의 성공이나 결과달성에 실패하더라도, 이같은 노력적 행위를 통해 얻는 경험은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 부와 명예, 성공을 바라는 모든 이들이 참고할 만한 책이며, 진정한 의미의 자기계발이 무엇인지 돌아보게 한다.
항상 시간관리나 정보관리, 나아가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을 절대 잊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노력에 매진해야 한다. 이는 기회를 잡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볼 수 있고, 지금은 초라할 지라도 항상 가까운 미래를 위한 대비나 섬세한 관리를 통해 남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거나, 전혀 다른 차원의 생각으로 더 많은 것을 이룰 수도 있다. 막연한 성공법이나 자기관리론이 아닌, 현실적인 부분을 인정하며 스스로를 파악하는 자세, 나아가 사람관계에서는 겸허한 태도로 관계형성이나 유지, 때로는 발생하게 되는 인연의 끝맺음까지, 우리가 간과하는 가벼운 것들도 매우 진중한 자세로 대해야 한다.
책에서 말하는 성장론 중에서 나와 맞는 방법론도 있을 수 있고, 전혀 다른 도전적 의미로 다가오는 부분도 있다. 개인마다 추구하는 삶의 방식이나 생활태도는 전혀 다르지만,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공통적인 습관론, 긍정적이며 보다 나은 결과를 위한 구체적인 관리론 등을 배울 수 있고, 자신의 성향에 맞는 방법을 활용하며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면 되는 것이다. 비교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너무 많은 것을 신경쓰다 보면 잡념이 많아지며,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잃어버리게 된다. 유대인이 말하는 인생조언, 이 책을 통해 자기계발에 활용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