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 - 자꾸만 사고 싶게 만드는 궁극의 카드뉴스 마케팅 기술
김태광(김도사).신상희.설미리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사람들은 새로운 것에 열광한다. 이왕이면 빠르게 정보나 지식을 접하며, 관련된 활용법을 선점하려는 욕구, 자본주의 체제에서 워낙 당연한 사례가 된다. 그만큼 모든 분야나 업종을 막론하고 경쟁은 매우 치열하며, 도태되는 순간, 가치가 급락하며, 때로는 손해도 감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만큼 정보는 매우 중요하며, 4차 산업의 시대에서도 정보력의 차이가 결과의 차이를 만들 것이다. 개인의 입장에서도 영업력에 영향을 미치며, 기업의 입장에서도 기업경영의 본질이나 전략화 등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줄 것이다.


최근에는 시대가 변하면서, 모바일 마케팅이나 SNS를 활용한 실시간 소통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그만큼 대중들은 발빠르게 정보를 공유하며, 보다 나은 대안을 찾거나, 일정 제품이나 기업에 대해 평가를 한다. 이는 수요자의 입장에선 매우 합리적인 선택이며, 공급자의 측면에서도 또 다른 관리론, 혹은 서비스적인 측면에서 신경을 써야 함을 알게 된다. 이 책도 시대변화와 맞물려, 최근 급성장한 카드뉴스를 조명하며, 새로운 마케팅 영역으로 각광받고 있음을 말하고 있다.

워낙 정보와 지식이 넘쳐나며, 때로는 불필요한 정보나 가짜뉴스가 판을 치는 시대가 되었고, 대중들은 항상 빠른 가치나 편리함을 중심으로 모든 사태를 진단하거나, 필요에 의해 정보를 활용한다. 그만큼 가독성을 매우 중요하며, 때로는 글보다 이미지를 중시하며, 더 빠르게 정보를 습득하길 원한다. 이런 추세와 맞물려, SNS나 모바일 영역에서 활용되었던 카드뉴스가 이제는 언론사나 홍보업체로 전이되면서, 치열한 경쟁양상을 보이고 있다. 더 치열한 경쟁,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단 등 긍정적인 면도 많지만, 제대로 알고 활용해야 결과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자체의 기본적인 관념을 더 공유성에 가깝게 만들었고, 이는 개인의 입장에서도 하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플랫폼이나 미디어를 스스로 제어하며, 나를 홍보하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고, 자신의 생각이나 개성, 아이디어를 표현하며, 더 큰 부가가치를 누릴 수도 있을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카드뉴스 마케팅의 본질을 파악하며, 지금 나에게 필요한 조건은 무엇인지, 활용해 보길 바란다. 실무에서 필요한, 반드시 해야 하는 과정과 작업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